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의 봄 필수 아이템은 캉캉모자


어느덧 꽃이 만발하는 봄입니다. 봄은 포근하고 따뜻한 날씨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계절입니다. 봄이 좋은 또 다른 이유중에 하나는 다양한 패션을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한해의 패션 트렌드는 흔히 봄 패션을 보면 알 수 있다고도 말합니다. 봄에는 주로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가방, 스카프, 모자 등과 같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봄 패션을 연출하기도 한답니다.


오늘은 지난해부터 일본 여성들의 인기 패션 아이템이 된 캉캉모자(カンカン帽)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캉캉모자는 밀짚 모자의 일종으로 주로 남성들이 사용했던 모자입니다. 캉캉모자는 서양에서 도입되어 일본에서는 메이지말부터 쇼와 초기까지 유행했던 모자입니다. 두드리면 캉캉 이라고 소리가 날 만큼 단단한 모자라고 말해서 캉캉모자라 하는 말이 쓰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남성들의 모자로만 생각되었던 캉캉모자가 지난해부터 일본 젊은 여성들에게 조금씩 유행되기 시작하다가 올 봄을 접어들면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캉캉모자는 주로 여름에 사랑받는 아이템중 하나인데, 올해는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벌써부터 캉캉모자로 멋을낸 여성들을 쉽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예쁘가 각이 잡혀 있어 쉽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귀여운 리본 띠가 포인트가 되어 좀 더 상큼하고 귀여운 패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심플한 옷을 입어도 캉캉모자 하나만 있으면 전혀 색다른 느낌을 연출 해낼 수 있습니다.


캉캉모자, 가죽재킷, 레이스 원피스, 어그부츠로 코디를 한 모습입니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코디지만, 캉캉모자로 새로운 느낌을 연출 해내고 있습니다. 캉캉모자는 머리에 살짝 걸치는 것만으로도 귀엽고, 동안의 외모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모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모자인 것 같습니다. 네모형의 얼굴은 모난 얼굴이므로 모난 부분을 다소 둥글게 보이도록 하는 모자코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창이 좁은 모자나 낮고 뾰족한 모자는 어울리지 않으며, 산이 풍성하고 창이 적당히 넓은 캉캉모자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청 난방과 하얀 레이스 치마와 함께 코디를 한 모습입니다. 레이스 치마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우아함과 여성미에 캉캉모자로 귀여움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따뜻한 봄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캉캉모자의 가격은 대부분 3만원 미만의 저렴한대의 상품입니다. 그래서 큰 부담없이 누구나 패션 소품으로 캉캉모자를 이용하여 멋진 코디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캉캉모자를 쓴 일본 거리 여성들의 패션을 보니 벌써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만큼 패션 트랜드의 흐름은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파격적인 컬러와 높은 굽의 킬힐이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올 봄 거리의 패션은 화사하고 차분한 여성스러운 옷차림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 같습니다. 올 봄 트랜드에 맞게 단아하고 우아한 요조숙녀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일본 여성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캉캉모자를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