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뷰티 이야기

일본, 어떤 다이어트 식품이 인기가 있을까?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항상 관심의 대상입니다. 국적을 불문하고 모든 여성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살은 찌고 즐거운 추억과 함께 늘어나는 체중은 막을 도리가 없지요. 특히, 겨울에는 추운 날씨때문에 마음도 신체도 느슨해지기 십상입니다. 이런 계절일수록 자신의 몸관리에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크게 두 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운동과 식사조절이죠. 이 두가지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현대 여성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지켜지기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바쁜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쉽게 할수 있는 것은 바로 식사의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겠지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도 이런 바쁜 현대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이 많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워낙 건강식품이 발달된 일본이라서 그런지 다이어트 식품도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그럼 최근에 인기있는 일본 다이어트 식품은 무엇일까요? 종류에 따른 인기 다이어트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종합 1위 "리에이타 야채 스프" <野菜のごちそう リエータスープ>


다이어트 식품 종합 1위 리에이타 맛좋은 야채 스프입니다. 몸에 좋은 야채의 맛에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 만든 식품입니다. 영양 밸런스와 칼로리를 생각하여 안심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스프는 1식 당 약 170칼로리이며 18~ 49세 사이여 여성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의 약 1/3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8종, 식물 섬유 등이 균형있게 배합되어 있습니다. 스프 하나로 만족감을 못느끼는 사람들을 위하여 전립분 비스킷(35 칼로리)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몸에도 좋고 맛도 있는 야채 스프 어떠세요?

지명도 신뢰성 가격 부문 1위 "쁘띠 누들" (プチヌードル)


다음은 지명도 신뢰성 가격에서 1위를 기록한 쁘띠 누들입니다. 국수와 느낌이 비슷하네요. 녹두와 감자로 만든 식품으로 떡을 먹는듯한 느낌을 실현하여 만든 식품입니다. 11종류의 비타민과 식물 섬유나 철분, 칼슘을 배합 하여 미용 음식으로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콜라겐이 무려 1,000 mg 이 배합되어 있어 맛있고 깨끗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쌀 부문 1위 "만난히카리" <マンナンヒカリ(大塚食品)>


다이어트 쌀 중에서 종합 1위를 기록한 만나히카리 입니다.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주식은 쌀입니다. 만난히카리의 쌀은 일반 쌀과 다른 저칼로리 쌀입니다. 충분한 식물 섬유(일반 쌀에 7~11배)로 성분은 다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평범한 쌀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곤약(구약나물, 구약감자)를 이용하여 가공한 식품입니다. 맛도 있고, 일반 밥과 큰 차이를 느낄수 없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평소 먹는 쌀을 깨끗히 씻은 후 물을 버리고 만난히카리 한 봉지(비율 쌀 150g에 1봉) 를 넣고 밥을 하면 됩니다. 만난히카리를 넣은 밥은 평소 먹는 밥에 비하여 25~33% 칼로리가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높은 칼로리 때문에 밥 먹는것 조차도 두려운 사람에게 정말 좋은 식품이 될 것 같네요.

다이어트 음료부문 1위 "쁘띠 쉐이크" <プチシェイク>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음료수를 먹는 것 조차 두렵습니다. 탄산음료, 스포츠 음료 등 물 이외의 음료는 대부분 고칼로리 입니다. 특히, 콜라나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는 엄청난 칼로리를 자랑하지요. 쁘띠 쉐이크는 액체 베이스에 우유를 넣어 먹는 음료로 다양한 영양소가 배합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루에 1번 밥대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과실 그 자체의 맛을 담아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맛으로 디저트 느낌의 식품입니다. 1일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 철분의 약 1/3일 분이 함유되어 건강과 미용의 효과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정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 아닐까요?

종류별로 인기 있는 일본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대로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흔히 말하는 S라인, 꿀복근 등은 적절한 식사조절과 꾸준한 운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겠죠. 힘들고 고된 다이어트지만,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과 함께라면 조금은 편안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트

&일본, 밴드 다이어트 열풍~ ---> http://flypo.tistory.com/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