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뷰티 이야기

일본, 밴드 다이어트 뜬다!


 일본은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초까지 바나나 다이어트 열풍이 불었습니다. 일본 유명 연예인이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는 장면이 TV에 방송되는 등 언론에서 바나나 다이어트의 효과와 장점을 보도하면서 일본은 그야말로 바나나 다이어트 붐이 불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의 영향으로 대형마트나 슈퍼에서는 바나나가 품절되고 관련서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아직까지 일본 여성들에게 바나나 다이어트는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붐에 이어 최근에는 밴드 다이어트 유행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밴드 다이어트란 밴드를 감는 것만으로 관절이나 골반 등 어긋난 뼈를 교정해줄뿐아니라 신체의 지방을 분해시키는 효과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론 감는 방법이 있겠지요?



밴드 1개로 마른다! 감는 다이어트! 라는 서적입니다. 현재 2만 2000부를 판매하였으며, 4주 연속 서적 판매순위 TOP 10 에 들어가면서 판매 매상을 늘리고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가 붐이 일어났을때, 많은 일본 연예인들이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담아 TV프로에 자주 방송을 하였는데, 이번에도 일본 유명 개그맨 오오시마 미유키가 밴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모습을 방송이 방송에 비춰지면서 한 층 더 주목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밴드 다이어트를 해본사람들의 반응은 '효과가 상당하다'. '몸에 균형이 잡히는 것 같다' 등 호평을 보내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열심히 하지않고 효과를 바라는 사람은 없어야겠죠? ^^ 일본에서 바나나 다이어트 붐이 일어난 후 우리나라 사람들도 바나나 다이어트에 큰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이제 밴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져야 할때인가요? 효과만 증명된다면, 어떤 다이어트든지 상관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