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2009년 일본 TV를 주름잡은 CM 킹


올 한해 우리나라 남자 CM계를 점령한 스타는 누구일까요?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인기로 F4 김현중, 이민호 등의 인기와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는 이승기 매년 변함없이 CM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정우성, 강동원, 소지섭 등의 한류스타를 꼽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했던 2009년 일본 TV를 주름잡았던 CM 퀸 BEST 5 에 이어 2009년 CM 킹에 선정된 인물을 알아보겠습니다. (2009년 일본 TV를 주름잡았던 CM 퀸 포스팅 바로가기)

TV방송을 조사하는 니혼모니터에서 2009년 광고 노출 상황을 정리하여 선정된 랭킹입니다. 우리나라 남성 CM 스타와 비교하여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3위는 8개사(社)에 출연한 5명이 공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초난강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있는 SMAP의 맴버 쿠사나기 츠요시, 2009년 무려 4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뜨는 배우 오카다 마사키, 일본 야구스타 메이저리거 이치로, 잘생긴 외모와 입담으로 스포츠 캐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전 일본 제일의 인기 테니스국가대표 마츠오카 쇼죠, 올 한해 개그계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개그콤비 오도리(와카바야시 마사야스, 카스가 토시아키)가 선정되었습니다.


2위는 카토리 싱고와 츠루노 다케시가 선정되었습니다. 카토리 싱고는 일본 대표 남성 그룹 SMAP 맴버의 일원으로 가수,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전천후 엔터네이너입니다. 팬들은 싱고를 182cm의 큰 키에 화려한 입담 가진 SMAP의 마스코트로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츠루노 다케시는 1997년 울트라맨 다이너로 데뷔한 연기자 겸 가수이다. 지난해에 결성되어 1년만에 해체된 그룹 수치심이라는 꽃미남 트리오를 결성하여 오리콘 싱글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일본인들에게 매우 친숙한 인물입니다.


2009년 일본 TV CM 킹은 키무라 타쿠야와 이시카와 료가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니콘 카메라 광고에도 출연한 키무라 타쿠야는 말이 필요없는 일본 최고의 스타입니다. SMAP 맴버의 일원으로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큰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광고계에서도 니콘, 후지, 세콤, 개츠비 등 굴지의 기업만 도맡아서 출연하고 있습니다. 광고료가 비싼 일본에서 그가 한해 벌어드리는 광고 수익만해도 엄청날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시카와 료는 2009년 제 2의 골프붐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골프신동, 천재골퍼, 골프왕자 등 그에게 붙은 수식만 보더라도 그가 골프계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김연아 선수에 열광하는 것 처럼 일본도 잘생긴 외모와 출중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이시카와 료 선수에게 열광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7개사에 출연하며 4위에 오른 오구리 슌, 사토 류타, 도쿠이 요시미, 미즈시마 히로, 타마키 히로시 6개사에 출연한 아베 히로시, 이나가키 고로, 게키단 히토리, 츠마부키 사토시, 타니하라 쇼스케, 나카이 마사히로, 나가세 토모야가 5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일본 남성 CM 스타들의 특징이 있다면 1988년에 결성하여 1991년에 데뷔한 일본 대표 남성 그룹 SMAP의 맴버 모두가 5위 이내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30세가 훌쩍 넘긴 나이지만, 아직까지도 수많은 광고에 출연하는 것을 보면 SMAP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서태지와 아이들이 지금까지 활동을 했다면 이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을까요? 어땠을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김연아, 박지성, 이승엽 등 우리나라도 스포츠 스타가 광고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것 처럼 일본도 이시카와 료, 이치로, 아사다 마오 등 많은 스포츠 스타가 CM에 출연하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올 한해 우리나라에서 남녀 통들어 가장 많은 광고에 출연한 사람은 15개사(하우젠, 샤프란, 위스퍼, esl 우유, 아시아나 항공, 아이시스 워터, J Estina, 뚜레쥬르, 아이비클럽, 쓰리엠 KB국민은행, 나이키, 샤프란 아로마시트)에 가까운 광고에 출연한 국민요정 김연아 선수일 것 같네요.^^  그럼 일본 CM 킹 골프 신동 이시카와 료 선수의 광고 한편을 보면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ANA항공 CM: 이시카와 선수가 일일 기장으로 조정석에서 기내 승객들에게 여행할인(旅割) 서비스를 PR하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