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에 등장한 참치버거.


 참치(참다랑어)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생선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통조림으로 그 인기가 높습니다. 참치김밥, 참치 샐러드, 김치참치찌개 등 개인적으로도 참치로 만든 요리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참치(마구로)는 우리나라뿐아니라 일본의 전통적 먹거리로 참치 회, 참치 덮밥, 생선초밥 등 많은 요리에 이용되며 일본 사람들 대부분이 참치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세계 질 좋은 참치는 모두 일본에서 소비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세계 흑참치 소비량 80%를 일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패스트푸드점에서 참치로 만든 햄버거를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햄버거를 즐겨먹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참치의 텁텁한 맛 때문일까요?
 최근 일본의 모스 버거에서는 참치를 사용한 창작 햄버거 <맛 좋은 음식 참치 버거>를 발매를 발표하였습니다. 2010년 신춘 제 1탄 신상품이라는 거창한 이름을 들고 발매될 예정입니다. 일본에서 맛있는 햄버거로 정평이 나있는 모스버거는 주문을 받고 그 자리에서 만드는 수제 햄버거로 일반 햄버거와 확연히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체인점이 없지만, 일본내에 1600여개의 점포가 있을만큼 일본 사람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런 이유때문인지 모스버거에서 발매되는 참치 버거가 더욱 더 기대가 되네요. 참치 생산량 일본 제일을 자랑하는 시즈오카현 야이즈항 근처에서 잡힌 참치만을 사용하여 만든 햄버거라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생강 간장 소스로 참치의 부드러운 맛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내년 1월 6일 부터 2월 상순까지 전국 1600여개 모스 버거 점포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320엔(약 4100원). 발매되면 꼭 사먹어 보고 싶네요. 우리나라에도 참치를 이용하여 만든 햄버거가 많이 발매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