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블로그, 지금은 위젯 열풍!

 
  최근 블로그에 위젯달기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몇 달사이에 블로그 위젯 이벤트라든지 위젯 베타 테스터라든지 엄청나게 많은 블로그 위젯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위젯을 만든곳에서도 블러거들에게 자신들의 위젯을 홍보하기 위하여 많은 이벤트 상품을 내걸면서 회원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위젯, 블로거들에게 많은 수익은 되지 않지만, 아마 앞으로 생겨날 많은 위젯들은 블러거들의 주수익원이 될것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렇다면, 현재 어떤 위젯들이 블러거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최근에 새로생긴 위젯과 인기있는 위젯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디엠)

 
 유디엠이라는 곳은 국내 최초 위젯형 수익분배 프로그램 애드젯! 입니다. 몇달전에 시작된 서비스인데.. 위젯으로 수익을 거둘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아직 위젯을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서 수익창출이 조금 어렵다는 점이 있다. 위젯의 기본적인 틀과 사용방법을 알고 싶다면 자신의 블로그에 한번 달아봐도 좋을것 같다.


(파란위젯)
 
  최근 이웃 블로그를 방문하다보면 많이 볼수있는 파란의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이다. 조잡하지 않고 깔끔하며, 방문자 위치 보기가 가능하여 현재 많은 블로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장점입니다.

(헬리젯)
 
 최근 천만원이 넘는 상품을 건 이벤트로 이슈가 되며, 많은 회원을 모집하는데 성공! 자신의 프로필 위젯을 만들어 댓글이나 자기 소개를 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위젯 열풍! 마이크로소프트사도 가만히 있을리가 없다! Windows의 새로운 홍보를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주관하는 이벤트 참여를 쉽게 할 수 있는 위젯.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까지 대세는 위젯인가 봅니다. 현재 Window 7 위젯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프레스블로그)
 
 프레스 블로그에서 만든 프블 위젯! 현재 신청자를 받아서 50명을 선별하여 프블위젯 베타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6월2일 선별된 블로거를 발표 하네요. 저도 신청했습니다.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수익면에서 가장 기대되는 위젯이기도 합니다! 프블 위젯은 분명히 좋은 수익원이 될듯 합니다. 베타테스터에게는 기간 노출로 일정의 수익도 제공(100%제공)해줍니다.

(정책공감)

 정부 대표 블로그 정책 공감에서도 위젯이 나왔습니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용한 위젯! 알면 힘이되는 정책정보를 모아보고 생활에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는 위젯입니다. 새로생긴 아주 따끈따끈한 위젯입니다.  참여자 전원(선착순 500명)에게는 커피 & 도넛세트 기프티콘이 제공 됩니다!  미니공감 위젯 바로가기

(여수세계박람회)

YeosuExpo Event!!

  이것도 따끈따끈한 신 위젯! 여수세계박람회 위젯입니다. 탐나는 이벤트 경품들로 많은 블로거들을 유혹하고 있군요. 멀지않아 광고판으로 도배된 블로그 대신에 위젯으로 도배되는 블로그가 생겨날지도 모르겠네요. 필자도 광고를 떼고 벌써 두개의 위젯을 달고 있습니다. 앞으로 위젯의 활용방법을 심각하게 고민 해봐야겠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 위젯바로가기

 

 위의 위젯 외에도 하루가 다르게 많은 위젯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위젯의 종류도 더욱 다양 해질것이며, 위젯을 통하여 발전하는 블로그가 생길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수많은 위젯중에 어떤 위젯이 살아남을까요? 블러거들도 자신의 블로그에 알맞는 위젯을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이 필요할듯 합니다. 블로그! 대세는 위젯!

추천글: 블러거라면 꼭알아야할 레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