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블로그, 앞으로의 미래는?

             

  일기처럼 하루에 있었던 일이나 자신이 경험했던 일들을 쓰며 시작했던 블로그,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해버렸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8개월. 그 사이에도 블로그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어왔습니다.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통하여 무엇을 얻고 있습니까? 돈? 명예? 친구?등 블로그를 통하여 많은것을 얻고 있을것입니다.

1. 블로그 이웃을 얻다.


 8 개월동안 블로그들 통하여 알게된 이웃 블로거들입니다. 얼굴도 모르고, 만난적도 없으며, 연령대도 다르지만,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을 통하여 서로 情을 주고 받으며 얻은 소중한 사람들입니다.이웃 블로거님들이 없었다면, 저도 지금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지도 못했을껍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많은분들과 의사소통을 할수있다는 자체가 너무나 기쁜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2. 금전적으로 혜택을 얻는다.


 블로그를 통하여 돈을 벌수있다는건 블로그를 시작하고 제 손에 돈이 들어오기전까지는 꿈에도 생각 못했습니다. 블로그 수익만을 위한 통장도 개설했습니다. 아직 적은금액이 들어있지만, 모으고 모으면, 엄청나게 커지겠죠? 적게는 몇십원 많게는 몇만원 블로그는 저에게 많은것을 주는것 같습니다. p.s 여러분도 블로그 수익만으로 통장을 만들어보세요^^

3. 물질적으로 혜택을 얻는다.


 블로그 체험단. 기업이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하여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직접 상품을 써볼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것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탐나는 물건은 매번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 이웃블로거중 한분은 하루 방문자가 300여명정도 밖에 안되는데.. 체험단만 집중하셔서 그런지 노트북, 카메라, MP3, 휴대폰...등 체험단이란 체험단은 모조리 휩쓸더군요. 현재 체험단은 전자제품뿐만아니라, 의류, 식료품등에 이르기 까지 체험단의 종류도 셀수없이 많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보시면 금전적으로 얻는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수 있을 것같습니다.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셀수없이 많은것을 주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앞으로의 미래는 어떻게 바뀔까요?

1. 전세계인과 의사소통가능


 아직 우리 나라의 블로그는 시작단계에 불과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규모가 엄청커질것입니다. 저도 처음에 블로그를 배우고 시작했던 곳이 우리나라가 아닌 일본이였습니다. 위치와 시간에 관계없이 블로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의사소통이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더 인터넷을 통한 블로그는 시간, 장소를 불문하고 전세계 어느곳 어떤 사람들과도 의사소통이 가능해질것입니다.

2. 블로그 억대 연봉자 탄생


  미국의 경우 블로거로 먹고 사는 사람이 45만명 이상이며 평균연봉은 약 3만2천달러(약 5천만원)라고 합니다.  억대 연봉을 버는 사람의 수도 셀수없이 많다고 합니다. 최근 우리 나라에도 많은 전업 블로거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수익은 아직 미비하지만, 점차 규모가 커진다면, 분명 우리나라에서도 억대 연봉자가 탄생할것 입니다. 그때를 기다리며,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야하겠죠? ^^

3. 미래 모든 산업의 핵심은 블로그가 될것이다.


  블로그가 발달하면서 그 시장도 더욱 커질것이며 블로거의 영향력도 매우 확대될것입니다. 생필품, 전자제품, IT등 모든 산업의 신제품들이 블로그를 통하여 소개될것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각종 체험단을 통하여 블로거들이 제일 먼저 사용해보고 홍보하는것이 매우많습니다.  앞으로 인터넷이 어느 곳에서나 접속이 가능해지면, 블로그는 걷잡을수 없을만큼 빠른속도로 성장할것입니다.

 이것뿐 만아니라 셀수없이 많은 것들이 변화하겠지만, 개인적인 주관으로 BLOG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글을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먼 미래를 짐작해볼수는 없지만, 앞으로의 블로그는 많은것들이 생겨나고 발전될꺼라 생각됩니다. 하면 할수록 매력적인 블로그. 여러분들은 앞으로 블로그가 어떻게 변화할꺼라고 생각하십니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블로그. 자신의 블로그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발전해 나갈려면, 한번쯤 미래에 대한 생각과 지금껏 변해왔던 자신의 블로그를 한번쯤 되돌려보는것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를 누구보다 아끼며 사랑해야할것 같습니다.
<공감하셨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