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블로그수익, 수수료로 낭비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여러분들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중이십니까? 블로그로 먹고 살기 위해서? 용돈을 벌기위해서? 아니면 그냥 취미생활?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중일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로 생긴 수익은 즐거움이자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많게는 월 200만원이상(전업블러거기준) 적게는 몇천원, 몇만원정도의 수익을 매달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조금의 수익은 얻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러거들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제일 먼저 접하는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라고 생각됩니다. 구글 애드애드센스는 오래전 부터 블로거들의 주 수익원이 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광고를 달아놓고 있습니다.
  100$가 넘으면 받을수 있는 구글수표. 구글수표를 신청한달에는 우편이 도착할때까지 기다려지고 제대로 도착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죠?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계실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더 안전하게 받기위해서 많은 분들이 DHL을 이용하고 계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수수료가 24$를 내야하기 때문에 100$를 받는 가정하에 -24$를 하면 결국 손에 들어오는건 76$ 뿐이죠. 거기에다가 추심후수수료(은행마다 틀림)까지 빼게될 경우 많은 돈을 수수료로 낭비하게 됩니다. 예전에 108달러를 신청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추심후 수수료를 20달러를 떼더군요. 은행수수료 5000원 이렇게 수수료를 많이 떼고난뒤에도 한달후에 통장으로 입금되는 돈을 보고 구글광고를 떼버릴까? 라는 생각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터득한 몇가지 저의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글을적습니다.

1. 일반 우편으로 받으세요.

 구글 애드센스는 어느정도 수익이 나면 PIN번호를 발송해주는데.. 구글에서 보내준 PIN번호를 제대로 받으셨다면, 매달 수표도 똑같은곳으로 보내주고 있으니 왠만해서는 다 받으실수있을꺼라 생각됩니다. 혹시, 한달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는다면, 재발송을 할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분확인이 안되면, 본인이외에 타인은 구글수표를 바꿀수가 없기때문에 분실하셨다고 하여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HL로 24$를 낭비 하지 마시고 꼭 일반 우편으로 받으세요. 기다리시면 꼭 도착합니다.

2. 환율우대권을 사용하세요.

 많은 분들이 환율 수수료를 우대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찾아 보시면 환율우대권을 쉽게 찾을수가 있죠. 개인적으로 환전을 많이 한편인데.. 환율우대권을 이용하여 아낀 수수료만 하여도 어마어마할것 같습니다. 환전우대권은 일반 환전뿐만아니라, 구글수표를 바꿀때도 이용가능하니 잊지 마세요.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환전우대권을 받을수 있는곳"(캡쳐를 하셔서 프린터를 하시면 됩니다) 언제 사용하게 될지 몰라서 저는 저렇게 많은 환전우대권을 프린터 해놓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지난주 금요일 기준. 달러를 팔때 1220원이였는데 환율우대쿠폰을 이용하여, 26원이 이득을 봤습니다. 고로, 600*20 = 대략
수수료로 12000원 이상 덕을 본셈이죠.^^ 꽤 금액이크죠?

3. 꼭 추심전 매입을 이용하세요.
 구글수표를 바꾸려면 은행에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돈을 바꿔주고 있습니다. 추심전매입과 추심후매입. 추심전은 일반적으로 은행에 수표금액에 따라 어느정도 수수료만 내면 그자리에서 바꿀수 있습니다. 저는 기업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기준 300$미만은 5000원, 500$미만은 7500원 700$ 미만은 1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추심후는 은행에 내는 수수료 이외에 추심후 수수료를 따로 지불하여야 하는데.. 이 수수료는 달러로 지불하여야 하기때문에 수수료를 뺀나머지를 받게되는거죠. 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 20$이상의 수수료를 따로 내야합니다. 그리고 1달정도 이후에 돈을 받을수 있다는 단점이 있죠. 설명해드린것 처럼 추심전매입과 추심후매입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주거래은행에서 추심전매입을 안해준다면 뒤도 돌아보지 마시고 그 은행과 거래를 끊으세요. 오랫동안 거래를 하시고 잔고가 있으시다면 대부분 추심전 매입을 해주실껍니다. 전 추심전 매입으로 안해줘서 주은행과 거래를 끊고 추심전 가능한 은행(기업은행)과 거래를 하고 있답니다.

4. 정보를 이용하세요.

 저도 아까운 블로그 수익을 수수료로 날리기가 싫어서 꽤나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중에 하나 "구글 애드센스 포럼"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알고 계신분들도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이곳에서는 구글수표를 받는 사람들끼리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추심전매입이 가능한 은행과 구글 애드센스 정보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이런곳 한군데 쯤을 알아두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힘들게 모은 블로그 수익을 조금이라도 아낄수 있다면, 이 정도쯤은 힘든일도 아니겠죠?  블로그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러거들의 특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블러거 분들이 이 특권을 조금이라도 많이 누렸으면 좋겠네요. 블러거 여러분들 힘내세요! 오늘 하루도 감사합니다.^^

추천글 : 블러거라면 꼭 알아야할 레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