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바뀐 다음View에 대한 나의생각....

 
 
 다음 블로그 뉴스가 다음 View로 새롭게 개편이 되었습니다. 다음 View로 바뀐것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들에게는 아주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View로 바뀌면서 추천버튼이 새롭게 바뀌고 각종 메타 정보등을 제공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문자수에 민감한 블로거들에게는 다음 View로의 변화가 자신의 블로그에게 어떤 변화를 주게 될지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을것입니다. 개편된 다음 View에 대한 몇가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1. 추천박스
 
  바뀐후 추천 박스 입니다. 추천버튼을 중복해서 눌렀을때 나오는 메세지는 똑같았습니다. 다음 View로 바뀌면서 좀 더 세련된 추천박스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추천박스가 바뀌면서 추천수가 더늘어날지 줄어들지는 아직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추천이라는 글이 View On으로 바뀌면서 일반 방문자들은 이게 추천 버튼인지 아닌지 잘모르기 때문에 추천을 안누르고 그냥 지나칠수있다는 생각듭니다. 그래서 예전보다 추천수가 줄어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2. 추천 방법

 View On을 통하여 들어왔을경우 추천 버튼이 글 하단이외에도 글 상단에 자동적으로 추천버튼을 보이게 함으로써 따로 하단에 추천버튼을 설치하지 않아도 추천을 받을수 있고, 꼭 추천하고 싶을경우 다시 글목록으로 가서 추천버튼을 눌러야하는 번거러움을 줄였습니다.

3. 속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개편되면서 블로그 뉴스의 속도가 조금 느려진것 같습니다. 추천버튼도 예전보다 조금 늦게 보이는것 같기도 하구요. 여러가지 버그수정을 통하여 좀 더 빠르게 블로거들의 글을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편리함
  다음 View를 통하여, 들어왔을경우 상단에 보이는 추천창을 통하여 관련글, 글쓴이의 다른글, 베스트, 검색등을 간편하게 확인할수가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재미있는 글을 쉽게 볼수가 있어 트래픽 효과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5. 디자인
  추천박스 이외에는 크게 바뀐 디자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인 화면의 디자인도 블로그 뉴스에서 다음 View로 바뀐것 밖에 없는것 같네요.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깔끔하고 세련되게 변화한것 같아서 만족스럽네요.

6. 아쉬운점
 다음 View로 개편될꺼라는건 미리알고 있었지만, 갑자기 개편되는 바람에 많은 블로거 분들이 놀라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추천버튼이 갑자기 바뀌어서 깜짝 놀랐구요. 다음 View는 블로거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블로거들에게 조금더 세심한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개편때는 미리미리 블로거들에게 예고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7. 기대되는 점
세련된 디자인과 트래픽 유발로 일반 인터넷 사용자들의 블로그 참여가 늘어나지 않을까? 라는 조심스러운 기대를 해봅니다.

 개편된 다음 View를 조금 사용해보고 느낀점들을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오랫동안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떤 단점이 있는지 아직 알수가 없습니다. 추천수나 방문자수가 줄어들게 될지 늘어나게 될지 아직 장담할수없지만, 다음 View의 개편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생기고 블로그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날꺼라는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