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남자(일본)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남자(일본)

벌써 12월.... 12월에는 정말 바쁜 달인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연휴도 있고, 회사 망년회, 모임 등 한해의 끝을 아쉬워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다양한 행사와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지출도 늘어나는 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에게 선물을 주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선물을 할 때에 항상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의 한 사이트에서는 남자들이 정말 원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조사를 했습니다. 20대 30대 남성을 대상을 한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과연 어떤 것들이 선정이 되었을까요?

5위 성인용품

성인용품이 5위에 올려져 있다는 것이 너무나 놀랍게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性적으로 많이 개방된 일본이기 때문에 가능한 답변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어요. 크리스마스날 연인과 함께 보내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왠지 특별한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4위 운동용품(헬스기구)
겨울이 되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해 여름을 목표로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이 때문에 운동 용품들이 높은 순위에 오른 것 같습니다.


3위 현금
너무나 솔직한 대답인 것 같습니다. 현금은 어떤 선물보다도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받고 싶은 평균 금액은 약 2만엔(약 21만원)정도라고 합니다. 별다른 의미는 없지만, 아마도 누구나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며, 가장 실용적인 선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위 구두
겨울은 구두의 판매가 늘어나는 계절입니다. 특히, 겨울 구두라고 할 수 있는 부츠는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 선물 중의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남성용 부츠도 많이 발매되고 있는데요. 멋을 신경쓰는 20~30대를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이라서 그런지 구두를 받고 싶다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1위 담배 보루
전세계적으로 금연 열풍이 불면서 흡연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흡연율은 아직까지도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참고 우리나라 남성 OECD 흡연율 1위 41.6%, 일본 32.4%) 특히, 20~30대의 흡연율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지요.


최근 몇 년간 담배 가격 역시 무척 비싸졌는데요. 흡연세의 인상으로 담배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담배값이 200엔대(2천원대) 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최고 저렴한 것이 400엔(약 4100원) 정도이니까 말이지요. 담배는 젊은 남성들의 필수품이고, 어떤 선물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담배를 선물로 받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20~30대 남성들이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문화가 다른 만큼, 받고 싶은 선물에도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실용적이고, 간단한 선물을 많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떤 선물을 받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