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유니클로, 여름부터 방한내의 판매?


일본 유니클로, 여름부터 방한내의 판매?

최근 전국적으로 유니클로 매장이 급격하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UNIQLO)는 1974년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로 현재 일본에서 가장 활발히 영업 되고 있는 곳 중의 하나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과 유럽, 미국, 중국 등 전셰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SPA 브랜드입니다. 아마도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도 유니클로 브랜드를 상당히 잘 알고 있을 텐데요. 의류부터 패션 액세서리, 속옷 등 질 좋은 각종 패션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니클로는 올 한해 국내 매장을 70개 이상으로 확대를 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유니클로 매장을 전국적으로 확대를 되고 있다는 것은 국내 의류 브랜드에는 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상품이 좋고, 가격 경쟁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기 때문에 국내 의류 업계는 긴장감을 늦추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는 올해 장마가 유난히 짧고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더위 대책이나 열사병 대책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무더위 속에 유니클로는 기능성 이너 '히트 텍'의 판매를 개시했는데요. 히트 텍은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방한 내의로 2003년부터 발매를 시작하여, 지난해에는 무려 8천만개를 판매한 인기 속옷입니다. 몸으로부터 나오는 수증기를 섬유가 흡착 발열하여, 그로부터 발생한 열을 밖으로 빠지지 않도록 보온 효과가 뛰어난 내의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000엔(약 13,000원) 전후라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속옷입니다.

기능성 속옷 '히트 텍'
히트 텍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1. 몸에서 증발하는 수증기를 섬유가 흡수하여 소재 자체가 따뜻해진다.
2. 섬유 사이에 생기는 에어포켓이 단열 효과를 발휘하여 열이 밖으로 나가지 않게 보호한다.
3. 신축성 있는 스트레치 소재로 착용감이 우수하다.
4. 섬유에 밀크프로틴이 배합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고 촉촉하다.
5. 뛰어난 보습성을 가진 섬유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정전기 발생을 줄여준다.
6. 특수 항균 가공으로 불쾌한 냄새를 억제한다.
7. 신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 세탁에 의해서 모양이 변하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여름에 방한내의를 판매?
유니클로에서 무더운 여름에 방한내의를 판매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속사정을 알고 나면 어느 정도 이해를 할 수 있는데요. 매년 겨울이 되면 제품 부족(품절) 상태가 계속되는 만큼, 그런 사태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여름부터 겨울 내의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가을과 겨울 시즌이 도래하기 전에 히트 텍을 느긋하고 구입하고 고를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하였습니다.


2011년 유니클로의 히트 텍
유니클로는 매년 새로운 히트 텍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매년 업그레이드 하여 작은 부분까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컵 캐미솔의 '히트 텍 브라' 시리즈를 라인 업에 가세하여 전개하고 있는데요. 히트 텍 브라는 방한과 함께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기능성 속옷으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부터 발매되기 시작한, 일본의 히트 텍. 여름부터 겨울을 준비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일본인들의 치밀함(?)과 철저한 계획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인이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다는 히트 텍. 올해 우리나라 사람들도 추운 겨울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서 하나쯤 필요한 필수 속옷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