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치바현(지바현)의 모든 것!


일본 치바현(지바현)의 모든 것!

오늘은 일본 치바현(CHI-BA 지바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치바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아마도 현재 야구 선수 김태균이 활약하고 있는 지바 롯데 마린스입니다. 지난해 김태균 선수가 입단하면서 국내 야구팬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지바 마린스가 재핀 시리즈에서 우승하며, 김태균이 프로 데뷔 이후 우승이라는 첫 경험을 안겨준 곳이기도 합니다. 필자도 야구를 무척 좋아하고 김태균 선수를 보고 싶은 마음에 지바 롯데 홈구장 QVC마린필드에 가본적이 있습니다. 치바가 도쿄와 인접하여 있기 때문에 일본 전철을 이용하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답니다. 지진 피해가 어느 정도 복구되고 2011년 일본 프로야구가 개막하게 되면 다시 한 번 가볼 예정이랍니다.


치바현은 수도권에 위치하여 있으며, 사방이 바다와 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풍요로운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치바현의 인구는 약 600백만 명 정도로 전국에서 많은 인구가 살고 있으며, 평균 연령은 40.3세로 전국에서 6번째로 젊은 현입니다. 일본 나리타 공항과 디즈니랜드가 있는 곳이 치바현이기도 하지요.

QVC마린필드

*치바 대표 관광지 도쿄 디즈니랜드!
일본 치바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도쿄 디즈니랜드입니다. 도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꼭 가보고 싶어하는,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도쿄 디즈니랜드인데요. 디즈니랜드가 도쿄에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디즈니랜드는 도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치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에서 버스로 약 40 ~ 5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지요.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는 1983년 문을 열었는데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재현한 테마파트로 현재에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씨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는 미국 디즈니랜드의 모습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디즈니 씨는 바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곳이랍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씨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디즈니랜드는 철저하게 아이들을 위하여 만들어진 곳이고(술도 팔지 않음), 디즈니 씨는 어른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좀 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술도 판매하고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좀 더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을 좋아하기 때문에 디즈니씨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디즈니랜드는 몇 번을 가도 싫증이 나지 않는 곳인 것 같습니다.

*치바현의 대표 쇼핑지
치바현에는 관광객이 꼭 가볼 만한 쇼핑 센터가 많이 있습니다. 우선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온 나리타쇼핑 센터라는 곳입니다. 이온 나리타 쇼핑센터는 나리타 공항과 가까이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며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라라포트

그리고 모든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AEON 마쿠하리와 코스트코가 위치하여 있으며, 패션, 요리, 극장, 음식점가 등 여러 가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일본 최대급의 생활 교류공간 라라포트(LaLaport)가 있는 곳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라라포트라는 곳을 무척 좋아하고 자주 가는 곳인데요. 마치 하나의 마을 속에 있는 것처럼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랍니다. 그러고 보면 치바현에는 관광지뿐만 아니라 가볼 만한 쇼핑센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치바현의 아름다운 꽃
치바현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해양성 온난기후 입니다. 이 때문에 연중 수많은 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1월에는 수선화, 양귀비, 십자화과 2월에는 유채꽃, 양귀비, 십자화과, 매화 3월에는 동백, 매화, 유채꽃과, 벚꽃 4월에는 벚꽃과, 튤립, 목단 5월에는 철쭉, 연꽃, 나물, 등나무꽃 6월에는 창포, 갯메꽃, 연꽃, 수국 7월에는 수국과 연꽃 8월에는 해바라기와 사루비아 9월에는 사루비아와 코스모스 10월에는 장미, 코스모스, 사루비아 11월에는 단풍과 장미 12월에는 십자화과의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언제 어느 때를 방문해도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인 것 같습니다. 이제 곧 벚꽃과 튤립이 만발할 것 같네요...(4월 2일~ 29일에는 사쿠라 후루사토히로바에서 사쿠라 튤립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치바현의 마스코트 캐릭터
치바현의 마스코트 캐릭터는 "CHI-BA+KUN" 치바군 입니다. 옆에서 본 모습이 치바현의 땅 모양이고 새빨간 목과 애교 넘친 표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치바군"을 보면서, 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캐릭터가 있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부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우리나라도 치바군 처럼 각 지역마다 마스코트 캐릭터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치바현 마스트코 지바군

최근 일본의 우울한 지진 소식만 전해 드렸는데, 오늘은 분위기를 바꾸어 아름다운 도시 치바현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쿄와 인접하고 수많은 관광지와 쇼핑센터 그리고 아름다운 꽃이 있는 치바현에 여러분도 방문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루빨리 지진 피해가 복구되고 많은 분들이 치바현의 아름다운 모습을 관광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