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도쿄 선물?(도쿄 추천 선물)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도쿄 선물?

그동안 안타까운 일본의 지진 소식만 전해드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분위기를 바꿔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딜가나 그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 or 선물이 있습니다. 그 지역을 방문한 기념으로 꼭 하나씩 구입하게 되는 것들이 있지요. 그럼 일본 도쿄에는 어떤 선물이 있으며, 일본인들의 도쿄의 어떤 선물을 좋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위 도쿄 러스크(東京ラスク Tokyo rusk)


도쿄에서 매우 유명한 과자 도쿄 러스크(東京ラスク Tokyo rusk)입니다. 러스크는 빵이나 카스텔라 등을 얇게 썰어 버터나 설탕을 발라 구운 음식을 말하는데 도쿄 러스크는 빵부터 시작하여 과자, 초콜릿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4위 고구마 양갱(芋ようかん 이모요캉)


아마 양갱 중에서 고구마 양갱을 처음 들어본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오요캉(고구마 양갱)은 고구마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양갱이면서도 전혀 달지 않고 푸근하면서 쫄깃한 씹는 맛이 좋아 한번 머고 나면 계속 생각이 난답니다. 일본 도쿄 아사쿠사 후나와 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3위 참깨 달걀(ごまたまご 고마 타마고)


3위는 도쿄 명물인 흑임자가 들어있는 고마 타마고(참깨 달걀)입니다. 모양은 달걀 모양처럼 생겼지만, 일반적인 빵과 같은 것으로 굉장히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고마 타마고는 TV에 자주 등장하면서 도쿄의 명물로 자리잡았습니다.

2위 명물과자 히요코(名菓ひよ子)


2위는 명물과자 히요코 입니다. 병아리처럼 생겨서 병아리 만쥬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안에 다양한 맛의 팥소(앙꼬)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병아리 모양이 너무 예뻐서 먹을 때마다 항상 어디서 부터 먹어야 할지 망설여지는 빵입니다. 도쿄 바나나와 함께 도쿄 대표역과 하네다 공항 그리고 나리타 공항 등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답니다. 귀여운 모양과 맛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선물입니다.

1위 도쿄 바나나(東京ばな奈)


1위는 역시 도쿄 바나나입니다. 도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빵이며, 세계 각지 여행객들이 도쿄에 들려서 가장 많이 구입해가는 빵이기도 합니다. 모양이 그냥 바나나처럼 생겨서 도쿄 바나나라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빵에 최근에는 여러가지 맛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을 때마다 항상 그 크기가 너무 작아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아무튼 일본인들 역시 도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도쿄바나나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위 도쿄 인기 선물 중에서 무엇이 가장 좋을 것 같나요? 필자 개인적으로는 5위 도쿄 러스크를 무척 좋아합니다.

일본 과자(빵)의 특징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대부분의 오미야게(선물)들이 저렇게 하나씩, 하나씩 따로 개별포장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보기에는 굉장히 달아보이지만, 먹어보면 생각처럼 달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이 무척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맛이 뛰어나다는 것에서 위안을 삼아야 하겠습니다^^ 위 소개해 드렸던 도쿄 인기 과자를 참고하여 여행 시 선물로 사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선물로 어떤 것을 구입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