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소녀시대(少女時代)

소녀시대, 카라 일본 아이튠즈 차트 선전!


소녀시대, 카라 일본 아이튠즈 차트 선전!

일본 아이튠즈 랭킹에서 국내 걸그룹들의 인기가 뜨거운 것 같습니다.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iTunes Music Store)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넓은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애플의 미디어 플레이어 아이폰과 아이팟의 온라인 미디어 유통 사이트입니다. 일본에서도 아이폰과 아이팟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아이튠즈가 음원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걸그룹의 경우 아이튠즈에서 선전한 경우가 많은데요. 소녀시대의 경우 지난달에 발매된 지니가 아이튠즈 뮤비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10월 22일 뮤직스테이션

그리고 지난 20일에 발매한 '지(Gee)'역시 일본 발매 하루만에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와 싱글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소녀시대 보다 먼저 일본에 데뷔한 카라 역시 일본 아이튠즈 차트에서 선전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아이튠즈 차트를 살펴보면,


2위가 소녀시대의 'Gee', 3위가 카라의 '미스터'로 한국 걸그룹의 선전이 유난히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제 소녀시대와 카라는 일본 가요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는 걸그룹으로 성장을 한 것 같습니다. 올해 데뷔한 신인 해외가수가 일본에서 이렇게 선전할지는 예상하지 못했었는데, 정말 뿌듯하게 느껴지네요. 그녀들의 한계는 과연 어디까지 일까요? 앞으로도 그녀들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