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소녀시대(少女時代)

소녀시대 'Gee' 첫 날 2위, 대단한 기록!


소녀시대 'Gee' 첫 날 2위, 대단한 기록!

소녀시대의 두 번째 일본 싱글 앨범'Gee'가 20일 발매되었습니다. Gee(지)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큰 기대를 안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지난 9월 발매한 첫 번째 싱글 앨범 Genie(지니)가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기 때문에, 이번 두 번째 싱글은 어떤 반응을 불러 일으킬지 상당히 궁금했었습니다. 일본 소속사인 유니버셜 재팬 역시 소녀시대의 일본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지니의 홍보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상태였었죠.


드디어 20일, 소녀시대의 두 번째 싱글 Gee 가 일본에서 발표되었고, 그 결과는 예상보다 훨씬 폭발적인 것 같습니다. Gee는 발매 당일 일본 인기그룹 NYC의 앨범 판매수 35,566에 이어 28,838장을 판매하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2위에 랭크하였습니다. 3위 The Rootless(8,003)보다 무려 2만장 이상 더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달성한 기록입니다.


해외 여성 아티스트가 데뷔 해에 이렇게 높은 순위를 기록한적이 없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정말 대단한 기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한 편으로는 NYC와 같은 날 음반을 발매했다는 것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NYC가 없었다면 1위는 소녀시대의 몫이 되었을텐데 말이죠. 욕심이 너무 과했나요? ^^ 어쩌면 소녀시대가 이번 앨범을 통하여 일본에 진출한 한국 걸 그룹 사상 처음으로 오리콘 싱글 데일리 차트 1위를 기록할수도 있다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봅니다. 앨범 발매일이 지날수록 인기가 역주행하는 소녀시대라면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대단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소녀시대(少女時代). 그녀들의 인기가 무서울 정도로 뜨거운 것 같습니다! 소녀시대가 한국 걸그룹 사상 처음으로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는 그룹이 되길 바라며, 그녀들의 선전을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