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야구 이야기

2010년 5월 3일 NPB 일본 프로야구(김태균 연타석 홈런(시즌 6호, 7호) 동영상)



김태균 연타석 홈런 동영상 김태균 7호홈런, 김태균 6호홈런

일본 프로야구 지바 롯데 4번 타자로 활약하고 있는 김태균 선수가 지난 1일에 이어 두 번째 연타석 홈런(시즌 6호, 7호)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경기는 김태균 선수의 원맨쇼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3일 지바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린 니혼햄과의 홈경기에서 1루수 겸 4번 타자로 선발 출장한 김태균 선수는 4타수 3안타(1사구) 5타점 2홈런 2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8-5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되었습니다.


김태균 시즌 6호 홈런 동영상

1회 1사 1루 상태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김태균 선수는 니혼햄 선발 투수 마쓰이에게 2-1  높은 직구를 공략했으나 2루수 파울플라이로 물러났습니다. 기다리던 홈런은 두 번째 타석에서 터졌습니다. 3회 1사 1,2루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선 김태균 선수는 풀카운트까지 가는 접전끝에 6구째 직구를 정확하게 받아쳐 시즌 6호째 스리런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3-2로 역전을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5회 1실점을 더해줘 4-4 동점이던 상황. 1사 후 세번째 타석에 들어선 김태균 선수는 볼카운트 1-3에서 마쓰이의 한가운데로 몰린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연타석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시즌 7호째.


김태균 시즌 7호 홈런 동영상

6회 2사 1,2루 상황. 네 번째 타석에서는 시즌 첫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하며 찬스를 이어갔습니다. 김태균 선수의 활약은 8회에도 계속되었습니다. 7-5로 근소하게 앞선 8회 1사 1,3루에 들어선 다섯번째 타석에서 외국인 투수 울프를 맞아 좌전적시타를 때렸습니다. 비록 2루까지 뛰다 아웃되었지만 5타점째를 올리며 8-5 팀 승리에 또 한번 기여를 하였습니다.

김태균의 오늘 홈런은 영양가 만점의 홈런이었습니다. 6호 홈런은 0-2로 뒤진 상황에서 경기 흐름을 바꾸는 역전 홈런이었으며, 7호 홈런 역시 4-4 동점 상황에서 때린 솔로 홈런이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경기는 김태균이 경기 흐름을 완전히 롯데로 가져왔기 때문에 순조롭게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김태균 선수는 경기 후 승리 히어로에 선정되었습니다. 히어로 인터뷰에서는 김태균 선수의 홈런으로 김태균 버거[관련글 링크]를 싸게 판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며, 햄버거를 먹는 포즈를 취하며 귀여운 모습도 연출해냈습니다.

지바 마린즈 홈페이지를 장식한 김태균 선수

5월에 들어와 벌써 4개의 홈런을 몰아치고 있는 김태균 선수의 활약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가 일본 퍼시픽 리그 홈런왕에도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5월 5일까지 계속되는 일본의 골든위크. 김태균 선수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행복한 골든위크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든위크의 사나이라고 불러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