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은 지금 콜라겐나베 붐

 여러분들은 나베요리 좋아하시나요? 나베(鍋:なべ)란 냄비라는 뜻의 일본어 입니다. 얼핏 보면 우리나라의 찌개나 국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찌개나 국은 국물 맛을 우선시 하는 반면 오뎅나베, 창고나베, 샤브샤브와 같은 나베 요리는 뜨끈한 국물에 촉촉하게 익은 재료를 건저 먹기 위한 것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재료를 쉽게 익혀 금방 건저 먹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전골과 같은 요리이죠.

최근 몇년 사이 일본의 식당가에는 콜라겐나베 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고운 피부외에도 피로 회복 안티에이징 효과(노하방지) 등 현대 일본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족발이나 닭껍질에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겐나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의 요리비결은 닭껍질, 돼지껍질 등을 78시간 이상 삶아 콜라겐 스프가 충분히 나오게 되면 고기나 야채를 함께 넣어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콜라겐나베(일명 뷰티나베) 손님의 90% 이상이 여성이지만, 최근에는 남성들에게도 콜라겐 나베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리업계 앙케이트를 통해 조사한 금년 메뉴화를 생각하고 있는 요리는 콜라겐나베가 33.4%를 기록하며 1위를 기록하는 등 콜라켄나베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고 있습니다. 식당뿐아니라 가정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닭백탕 스프를 베이스로, 생강의 은은한 맛과 상쾌하고 품위있는 맛으로 인기 있는 콜라겐 나베입니다. 약 12000mg의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떤 요리에도 간편하게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콜라겐 젤리입니다.
약 2000mg의 콜라겐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닭백탕 스프를 베이스와 생강 콜라겐 젤리 등을 넣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프 입니다.
콜라겐 60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콜라겐나베 CM 입니다. 콜라겐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일본 여성들에 비하여 우리나라 여성들은 아직 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미비한 것 같습니다.

화장품, 생필품, 먹거리 등 콜라겐은 이제 일본의 여성들의 한 문화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