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규동 맛있게 먹는 방법!

 일본에서의 유학생활과 짧은 회사생활을 했었던 저에게는 규동(牛丼)은 정말 고마운 존재 입니다. 규동을 한국말로 궂이 말하자면 쇠고기 덮밥정도 되겠네요^^
 규동가게는 어디서나 쉽게 찾을수 있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사서 먹을수 있죠. 가격도 다른 음식에 비해서 저렴하니, 돈없는 유학생들도 가볍게 먹을수가 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규동집으로는 요시노야(吉野屋), 마쯔야(松屋), 스키야(すき家)등 있습니다. 가게마다 규동의 맛과 가격, 메뉴도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된장국을 공짜로 주는 마쯔야를 제일 좋아합니다. ^^ 도쿄 어디서나 쉽게 찾아 볼수 있으니 일본 여행시 한번쯤 먹어 드셔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본친구들과 규동을 먹다가 어떻게 하면 좀더 규동을 맛있게 먹을까? 라는 대화를 한적이 있습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서 그 맛도 전혀 달라집니다. 먹는 방법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겠지만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계란을 함께 넣어서 먹는다.( 계란을 주문하시면 위에보시는 것처럼 주는데.. 계란을 접시에 풀어서 간장을 살짝 뿌려 섞은 후에 규동위에 올려 비벼먹습니다. 계란을 함께 넣어 드시면 쇠고기를 다먹고 남은 밥을 좀더 맛있게 먹을수가 있습니다. 날달걀이라서 좀 거북하신 분들은 반죽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반죽의 가격은 날달걀보다 10~20엔 비쌉니다^^)

2. 생강(しょうが)을 넣어서 먹는다. (일본사람들은 생강을 참좋아합니다. 초밥집이나 규동집에는 생강이 항상 구비되어 있죠. 집집마다 그 맛도 다릅니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은 생강을 정말 싫어하고 맛없어 하는데.. 자꾸 드셔보면 그 맛에 헤어나올수가 없습니다. ^^)

전 생강을 엄청 좋아해서.. 이정도 넣어서 먹습니다.^^

3. 일곱가지의 양념을 뿌려 먹는다.( 규동집에 항상 양념통이 구비되어있습니다. 고추가루, 깨, 후추등 7가지의 양념을 섞어서 만든 양념통이 있는데.. 그걸 뿌려드시면 좀 더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4. 7가지 양념을 뿌린 된장국을 같이 먹는다.(우리나라 된장국과 전혀 맛이 틀리지만, 맛있습니다. 규동만 먹다보면 목이 메일수가 있는데.. 국과 같이 드시면 되겠죠? 숟가락이 없으니 마셔야합니다.^^)

5. 샐러드를 같이 시켜 먹는다.( 샐러드를 같이 시키면 가격은 좀더 비싸지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드레싱을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간단하게 규동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개개인의 입맛이 다르겠지만, 이렇게 한번쯤 드셔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네요.^^
아침부터 먹을것에 관해 포스팅하니.. 배가 고파오네요^^  맛있어 보이나요?
일본 여행시 규동 꼭 한번쯤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