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에는 꼬치구이 전용기계도 있다!

 일본 사람들은 꼬치구이를 참 좋아합니다. 우리 나라에도 꼬치 전문점이 많죠? 우리 나라에서는 대부분 닭의 고기로 만든 꼬치가 대부분이라면 일본은 그 종류가 사뭇 다를 뿐더러 먹는 방법도 다릅니다. 일본에서는 우리 나라와 꼬치의 종류도 다르고 소스의 맛이 달라 별미의 맛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냥 구운채로 주는것도 많은데, 일본의 꼬치구이는 대부분 소스를 발라서 줍니다. 그 소스의 맛에 따라 그 집의 인기도가 다르죠.... 꼬치구이를 일본에서는 쿠시야끼(串焼き)닭의 고기로 만든 꼬치를 야끼토리(焼き鳥)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꼬치를 드실기회가 있으시면, 스미비(炭火)가 앞에 붙어있는 집에 한번 가보세요 숯불로 구워주는 집입니다. 스미비(炭火)가 앞에 붙어 있는 간판집에 들어가서 꼬치를 먹으면, 일본 정통의 맛을 느낄수 있을껍니다.^^
저도 닭꼬치를 엄청 좋아합니다. 한국에서나 일본에서나 꼬치집을 자주 가죠..요즘에는 우리나라에서도 꼬치집이 많이 생기고, 맛있는 집도 참 많더라구요.. 위 사진은 닭껍질(토리카와とりかわ) 꼬치구이입니다. 먹음직스럽나요??

꼬치의 종류를 이름을 알고 싶으시면..더보기를 클릭하세요 +_+

  일본에도 꼬치집이 참 많습니다. 슈퍼, 마트, 100엔샾, 편의점등 안파는 곳이 없습니다. 시내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꼬치집도 만날수있고 꼬치집앞을 지나갈때면 꼬치굽는 냄새에 유혹을 뿌리치기가 상당히 힘들죠...ㅠ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꼬치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꼬치를 구워 먹을수 있는 기계도 팔고 있습니다. 가격은 3200엔(약4만2천원)입니다. 꼬치의 재료는 시장이나 마트에 파는 곳도 많으니.. 꼬치에 꼽아서 직접 굽기만 하면 되네요.. 우리 나라에도 이런 기계가 팔고 있나요?
타코야끼랑 고기도 구울수 있도록 만들어 져있네요.. 타코야끼 굽는 기계는 우리 나라에 많이 팔고 있던데... 일본에서는 보통 집집마다 타코야끼 기계나 꼬치구이 기계를 가지고 있는 집이 많아요. 그래서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편이죠.

꼬치전용우로 굽는 기계도 있습니다.
밑에 굽는 순서도 되어 있어서 참 재미있네요.^^ 가격은 1890엔(약2만5천원) 저렴하죠?ㅋ 꼬치집에서 먹는 것보다 맛은 없겠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구워 먹는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일본은 보통 집집마다 타코야끼 기계나 꼬치구이 기계를 가지고 있으니 얼마나 꼬치를 좋아하는지 알수있는듯 했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김밥을 좋아해서 김밥집이 많고 집집마다 김밥마는발(맞나요?)을 가지고 있는거랑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죠?

꼬치기계를 보니 꼬치에 맥주한잔이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