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좌우명으로 하고 싶은 명언



좌우명으로 하고 싶은 명언


사람마다 자신의 좌우명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고 실행하려고 많은 노력을 합니다. 일본의 일반적인 20~30대 사람들의 경우 50% 정도가 자신만의 좌우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명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5위 果報は寝て待て 행운은 누워서 기다려라(행운은 사람의 힘을 초월한 것이니 서두르지 말고 진득이 기다려라)



4위 志を立てるのに遅すぎるということはない 뜻을 세우는 데에 너무 늦다는 것은 없다.(지금이라도 늦지 않으니 뜻을 세워라)

나이와 관계 없이 해내고 싶은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테니 뜻을 세우라는 명언


3위 成長は与えられるものではなく、自らの手で勝ち取るもの 성장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으로 쟁취하는 것이다.

누군가에게 의지하거나 의존하지 않고 사회인으로써 자신의 힘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명언



2위 明けない夜はない 밝지 않은 밤은 없다.

현재 좋지 않은 일이 많아도 언젠가 좋은 일은 반드시 생길 것이라는 명언


1위 努力に勝る天才無し 노력보다 나은 천재는 없다.

노력하는 사람은 성장할 수 있고, 성공할 가능성이 많이 있기 때문에 라는 명언



일본에서는 이런 명언들이 좌우명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좌우명을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고, 힘이 들 때에나 포기하고 싶을 때에 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좌우명을 가지고 계시나요? 좌우명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자신의 마음을 움직여줄 수 있는 좌우명을 하나쯤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