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일본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될까? 수돗물 or 생수



일본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될까? 수돗물 or 생수


우리나라는 수돗물이 무척 깨끗한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수돗물에서 냄새가 나지도 않고, 미끈거리지도 않고... 세계 어느나라와 비교해서도 수돗물이 깨끗한 나라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된다고 홍보를 할 정도로 수돗물이 깨끗하고 풍부합니다. 정말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 역시 수돗물이 깨끗한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일본에서는 <수돗물을 그대로 마셔도 됩니다>라고 홍보하기도 하는데요.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된다고 말할 수 있는 나라가 세계에는 수십개국 박에 없을 정도로 일본 역시 고마운 환경에서 살고 있지요.

그러나 수돗물이 이렇게 깨끗해도 가정용 워터 서버나 정수기, 페트병 생수 등 물에 돈을 들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수돗물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언젠가부터 물을 돈주고 구입하면서 부터 마시는 물은 수돗물이 아니라 생수를 사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생수 시장의 호황이 수돗물에 대한 편견을 가지게 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쩌면 수돗물이 우리가 돈주고 사먹는 생수보다 더 깨끗할 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수돗물에 대한 저항감을 가지고 있으면, 물을 돈을 주고 사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을 것입니다.


수돗물 or 생수. 생수가 외국처럼 비싼 시대가 온다면 여러분은 그때도 생수를 고집하고 싶나요?

저도 수돗물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생수가 지금보다 훨씬 비싸진다면 그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해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