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2020년 초콜릿 멸종? 초콜릿이 사라진다?


2020년 초콜릿 멸종? 초콜릿이 사라진다?

겨울이 되면 더욱 더 맛있는 초콜릿. 겨울에는 특히 초콜릿 소요가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음료의 첨가물로도 사용이 되고, 초콜릿 케잌, 과자와 빵의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초콜릿의 단 맛은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식품의 하나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런던에서 열린 초콜릿 산업 회의에서 충격적인 뉴스가 발표되었는데요. 그것은 장래에 초콜릿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것인데요. 초콜릿 산업 전문가들에게 산출한 결과 2020년 10월 2일. 전례 없는 카카오 열매의 부족으로 초콜릿의 가격이 치솟게 되고, 초콜릿은 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초콜릿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초콜릿의 멸종, 초콜릿이 사라지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비와 공급의 불균형
초콜릿은 매년 전세계적으로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의 중심으로 한 신흥국에서 소비량이 급증을 하게 되면서 초콜릿 시장에 크게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소비는 늘어나고 있는데, 공급을 하지 못하니 당연히 초콜릿이 부족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구 온난화
세계적으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 지구 온난화는 우리의 생활에도 많은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초콜릿의 주원료가 되는 카카오 열매의 농지가 급격하게 감소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 나무 1그루를 심어도 카카오 열매를 수확하는데 4년이나 걸린다고 하는데요.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적지 않은 곳에서 생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요. 현재의 소비량에 따라 같은 수확을 바로 기대하기는 점점 어렵게 된다는 것이지요.


초콜릿이 없는 세상을 생각한다면 상상이 안되는 것 같은데요. 초콜릿이 거리에서 사라져 버릴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지요. 지금과 같은 상태라면 7년 후 초콜릿이 우리 생활에서 사라지게 될텐데요. 초콜릿이 부족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소비 균형과 지구 온난화 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020년... 과연 초콜릿의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