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레인부츠 남자들에게도 인기?


일본, 레인부츠 남자들에게도 인기?

우리나라는 아직 장마가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일본은 장마가 한창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레인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산, 레인부츠, 레인코트, 레인가방 등 최근 우리나라도 레인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일본 장마특수(장마 인기 아이템)의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남성용 레인아이템이 이례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레인부츠와 레인코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남성의 경우 레인부츠와 레인가방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레인아이템은 주로 여성들이 이용하는 것이라는 편견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레인아이템이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 패션계는 남성용, 여성용이 크게 구분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고,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용성과 편리성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레인아이템이 남성들에게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일본 젊은 남성들은 레인부츠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인부츠 전용양말도 등장


남자 레인부츠의 특징은 무릎까지 오는 롱부츠가 아니라, 발목 조금 위까지 오는 단부츠가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니커즈나 일반 구두에 방수가공을 한 쇼트 부츠도 많이 등장하고 있지요. 컬러는 화려한 컬러가 대부분인 여성레인부츠와 다르게 회색, 남색, 검정색 등 어두운 계열의 색상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 레인아이템이 여성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해서 비가 많이 와도 어쩔 수 없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편견만 버린다면 비가 많이 와도 큰 걱정없이 잘 돌아다닐 수 있지 않을까요?

일반 구두처럼 보이는 남성용 레인부츠도 인기

장마가 기다려지는 레인아이템. 비가 오는 날에는 기분이 우울해지가 쉽상인데, 이제 남성들도 이런 레인아이템을 통하여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