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과일 깎는법 사과 5초만에 깎기


과일 깎는법 사과 5초만에 깎기

과일 중에는 사과나 배처럼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껍질채로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과일 껍질에 묻혀져 있을 수 있는 이물질 때문에 그리고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껍질을 벗겨서 먹는 사람이 대부분이지요. 그런데 이렇게 껍질을 깎아서 먹는 것이 귀찮은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과일을 잘 깎지 못하는 사람도 많이 있구요. 이 때문에 과일 깎는 것 자체에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수동 과일 깎는 기계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최근 일본에서는 애플 필러(アップルピーラー)라는 간편하게 사과를 깎을 수 있는 기계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5초 만에 사과를 모두 깎을 수 있는데, 조금 힘을 줘서 빨리 깎으면 3초 만에도 깎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사과의 껍질을 간단하게 깎을 수 있는 것으로 핸들을 돌리기만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 방법도 무척 쉽습니다.



동영상에 보이는 것처럼 사과를 깨끗히 씻고 애플 필러에 고정시킨 후, 가볍게 돌려주기만 하면 껍질이 간편하게 벗겨집니다. 사과를 잘 깎지 못하거나 귀찮은 사람, 대량으로 사과를 깎아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찰랑찰랑 껍질이 가늘게 벗겨진 사과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가격은 1,000엔 ~ 2,500엔(약 14,000원 ~ 35,000원 정도) 사이로 성능에 따라서 조금씩 가격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애플 필러만 있다면 사과를 깎는 일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