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삼성 아시아시리즈 우승,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삼성 아시아시리즈 우승,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삼성 라이온즈가 지난 29일 대만에서 열린 아시아시리즈 결승전에서 소프트뱅크 호크스를 5-3으로 이기고
국내 구단 사상 처음으로 아시아 무대를 제패했습니다. 그동안 아시아 최고라고 자부하던 일본 야구의 콧대를 제대로 꺾은 경기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지난 26일 소프트뱅크와의 첫 대결에서 0-9라는 큰 점수 차로 패했던 아픔을 이번 경기를 통하여 고스란히 설욕하게 되었습니다. 삼성과 소프트뱅크의 경기가 끝난 후, 우리나라와 일본은 극과 극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언론이나 포털사이트엣는 삼성이 소프트뱅크를 꺾고 아시아 시리즈를 제패한 것을 속보로 보내고 있지만, 일본은 아시아 시리즈 결승이 있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무척 조용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승부의 결과에 따라서 이렇게 다른 반응이 연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본 언론이나 포털 사이트와는 다르게
패배 소식을 들을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는데요. 일본 야후재팬에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는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삼성 아시아시리즈 우승,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


juj*****さん  大反省しろ!
대반성해라!
der*****さん  在日のソン代表からの命令かよ
재일의 손 대표로부터의 명령인가(참고:소프트뱅크 사장 손정의는 재일교포이다.)
koi*****   もっともっと批判されるべき
좀 더 좀 더 비판 받아야 한다.
hid*****さん  日本野球界はあんまりアジアシリーズを重要視しないからな、主力を外したりしてたのがいい証拠。サッカーとかなら絶対に負けられないってよく言うが、野球はね…。
일본 야구계는 아시아시리즈를 그렇게 중요시하지 않기 때문에, 주력을 제외했던 것이다. 축구였다면 절대로 질 수 없다고 말하지만, 야구는....
yak*****さん  日本に帰って来るな
일본에 돌아오지 말아라
x4f*****さん   最悪。日本の恥。
최악.일본의 수치
muk*****さん   落合英二が懐かしかった・・・
오치아이 에이지가 그리웠다··(참고:현재 삼성 투수코치가 일본인 오치아이 에이지다.)
y32*****さん  SBは来年から韓国で野球してろ!
소프트뱅크는 내년에 한국에서 야구해!
vod*****さん  この敗戦は日本プロ野球の汚点。 ソフトバンクの罪は重い。
이 패전은 일본 프로야구의 오점.   소프트뱅크의 죄는 무겁다.
nqx*****さん   真面目にやれ。日本一もこれで評価なしだよ。
성실하게 해라. 일본 제일도 이것으로 평가 없음이다!
yk_*****さん  5回の5失点が痛かった…   それが最大の敗因。  
5회의 5실점이 아팠다…    그것이 최대의 패인.
hid*****さん これで韓流ブームがまた一段と加速するのか。。。。
이것으로 한류붐이 또 한층 가속하는 것인가..
sho*****さん スマホや電気製品でもサムスンに負けてるのに、野球でも負けちゃったのぉ〜 もうサムスンに勝てるものがないよ わ〜ん ♪
스마트폰이나 전자제품도 삼성에 지고 있는데, 야구에서도 져 버렸어~ 더이상 삼성에 이길 수 있는 것이 없어 ♪
7yut*****さん  ソフトバンクが負けて日本の連覇が途切れたことは残念 (너무 길어서 생략)
소프트뱅크가 져서 일본의 아시아시리즈 연패가 중단된 것은 유감이다. 하지만, 상대가 삼성이라면 질리가 없다라고 상대를 얕잡아 본 소프트뱅크는 반성해야 할 것이다. 아마 예선전에서 삼성으로부터 9점을 얻은 것으로 여유를 부렸을 것이다. 삼성은 예선전은 관망을 했고 져도 괜찮으니까 결승전에서 이기면 된다라고 하는 생각을 애초부터 하고 있었다. 본래 가지고 있는 실력을 숨기고 관망에 전념했다. 따라서 예선전 결과만으로 상대를 평가한 소프트뱅크는 패배할 수밖에 없었다.
kab*****さん 日本一のチームの自覚がなかったな。  プロ野球を舐めすぎだよ。
일본 제일팀이라는 자각이 없었다. 프로야구를 너무 얕본다.
juj*****さん 情けない。
한심하다.
mis*****さん ソフトバンクは連覇を逃した最初の日本チームとしてアジアシリーズ史に永く名を残すことになるだろうな。
소프트뱅크는 연패(일본 연속우승)를 놓친 최초의 일본 팀으로서 아시아 시리즈사에 영원하게 이름을 남기게 될 것이다.
mei*****さん  ソフトバンクの傲りが最大の敗因だった。

소프트뱅크의 교만이 최대의 패인이었다.


등등 일본 네티즌들은 삼성을 비난하는 댓글보다는
패배한 소프트뱅크를 비난하는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뱅크가 1.5군이었기 때문에, 상대를 얕잡아봤기 때문에 등등 이 패배의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참고:삼성도 1.5군이었음)

일본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소프트뱅크가 삼성에게 패하면서 일본 네티즌들의 자존심도 많이 상한 것 같았습니다. 예선전에서 0-9라는 큰 점수 차로 이겼었기 때문에 이번 결승전 패배에 대한 충격이 더 큰 것 같네요.


아무튼, 삼성은 이번 아시아시리즈 제패로 강한 한국야구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삼성이 우리나라 야구와 야구팬들의 자존심을 제대로 살려준 것 같네요. 삼성의 아시아시리즈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