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미리보는 2011년 일본의 가을, 겨울 컬러 트렌드!


미리보는 2011년 일본의 가을, 겨울 컬러 트렌드!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 때문인지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11년 일본의 봄과 여름에는 유난히 밝은색이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일본 대지진 발생 후, 희망과 용기, 사랑 등의 단어가 많이 사용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것들을 연상할 수 있는 색이 사랑 받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11년 가을, 겨울의 컬러 트렌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여성의 메이크업 컬러나 패션 컬러 그리고 인테리어 컬러 트렌드 등을 소개할까 합니다. 가을, 겨울 패션은 블라우스나 무릎길이의 스커트, 울 코트나 볼륨감이 있는 니트 등 유연하고 온기가 느껴지는 색이나 소재가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가을 발밑 패션은 가을에 어울리는 펌프스 슈즈 블랙과 레드
2011년 가을과 겨울은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펌프스 슈즈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펌프스(pumps) 슈즈는 발등이 드러나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고 특유의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무척 여성스러운 구두입니다. 올해의 가을, 겨울은 색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리치한 컬러가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블랙과 함께 펌프스 슈즈에 무척 잘 어울리는 레드계가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누구나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블랙 컬러와 독특하고 신선한 인상을 주고 싶을 때 효과적인 레드계의 펌프스가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전체 패션 컬러만 보더라도 블랙이나 레드와 같은 강한 단색 계통이 큰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2011년 가을, 겨울의 메이크업 컬러
여성들에게 자신의 외모를 꾸밀 수 있는 메이크업은 무척 중요합니다.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하여 색의 다양화가 특징인데요. 스모키 메이크업을 위한 그레이와 카키 그리고 상냥함을 연출하는 3개의 트렌드 컬러 하늘, 옐로우, 핑크 컬러가 큰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레이&카키
단순하지 않은 2색을 조합하여 절묘한 배색으로 세련된 눈빛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버와 밝은 그레이 색을 조합하면 예쁜 스모키 인상을 만들어 주며, 골드에 밝은 카키를 조합면 좀 더 강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즐기는 여성들에게 그레이와 카키색은 빠질 수 없을 컬러일 것 같습니다.

스카이&엘로&핑크
2011년 가을 겨울 시즌은 가을의 느낌을 주는 쓸쓸한 컬라만이 아니라, 밝고 희미한 컬러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대지진 이후, 희망, 밝은 미래 등의 키워드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가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을과 겨울 시즌에 사랑 받는 인테리어 컬러
인테리어 트렌드 컬러를 알아볼 때에는 가장 먼저 소파의 컬러 트렌드를 살펴봐야 합니다. 올 여름에는 블루나 그린과 같은 밝은색이 트렌드 컬러였습니다. 그러나 가을에는 역사나 전통으로부터 연상되는 깊이가 있는 색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편안함, 오가닉 등 자연과의 연결을 느끼게 하는 브라운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운과 함께 자유를 상징하는 엘로우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엘로우는 고정 관념으로부터 벗어난 자유를 표현하는 색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행복감을 상징하고 집안 분위기를 밝게 하는 반면에 너무 튀는 색상이기 때문에 소파와 같은 큰 가구를 도입하는 경우 쿠션이나 깔판 등으로 톤을 조정하면 좀 더 멋진 연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11년 가을과 겨울 시즌 일본의 트렌드 컬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트렌드 컬러를 즐기는 요령은 시즌이 시작하기 이전에 어떤한 컬러가 유행이 될 것인지 미리 알아본 후 그에 맞는 적절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의 변화에 맞추어 새로운 컬로를 도입하거나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새로운 계절을 보다 활기차게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