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출퇴근 교통수단은?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출퇴근 교통수단은?

일본인들의 여름휴가 덕분에 한산했던 도심 풍경이 휴가철이 끝나면서 서서히 일상을 되찾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이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출퇴근 교통수단은 전철과 지하철입니다. 만원 전철로 출근하는 것이 싫다고 하지만, 좀처럼 바꿀 수 없이 것이 바로 출퇴근 교통수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출퇴근 교통수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향후 이용하고 싶은 출퇴근 교통수단

3위 도보
의외로 도보로 출근하고 싶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교통수단의 단절 등에 영향을 받지 않다는 이유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본인 스스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이 되니까, 에코이니까 등등의 이유가 많이 있었습니다. 건강이나 환경을 생각하는 동시에 자신의 힘으로 행동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보로 출퇴근을 하려면 그만큼 가까운 거리에 회사가 있어야 하는데, 회사 근처로 이사를 가기 전에는 현실적으로는 실현이 조금 힘든 일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2위 자전거
출퇴근 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이용하고 싶다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자전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이동 수단이며, 실제로 출퇴근 교통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운동,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재해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이유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이나 절약에 도움이 되며, 혼잡한 만원 전철과 자동차 통근에 영향을 받지 않다는 이유 때문에 많이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위 전철
현재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출퇴근 교통수단은 전철입니다. 앞으로 가장 이용하고 싶은 교통수단도 전철이라고 하는데요. 일본은 전철만 이용해도 전국 어디를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시간이 정확하고 빠르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1분 1초라도 소중히 하고 싶은 직장인들의 아침 시간을 지켜주는 최고의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일 복잡한 만원 전철을 타야 한다면 전철이 아닌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싶을 것 같네요.


그리고 4위는 자가용, 5위는 오토바이 순으로 이용하고 싶은 출퇴근 교통수단이라고 합니다. 자전거와 도보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난 이유는 전대미문의 대지진을 경험한 일본인들의 생활에 대한 의식에도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자신의 힘으로 행동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인들이 출퇴근시 선호하는 교통수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출퇴근 이용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