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에서는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브래지어)가 인기?


일본에서는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브래지어)가 인기?

최근 현대 여성들에게 얼굴 성형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성형은 바로 가슴성형입니다. 작은 가슴보다는 조금은 풍만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로 만들고 싶은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지금보다 가슴이 더 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체형이 똑같을 수는 없고, 체형에 대한 고민은 누구에게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각자 체형에 따른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가 좀 더 컸으면, 더 굴곡적인 몸매였으면, 머리숱이 많았으면... 그리고 앞에서 말한 것처럼 가슴이 좀 더 컸으면 하는 고민... 그러나 가슴이 지금보다 좀 더 컸으면 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 있는 반면에, 가슴이 너무 커서 지금보다 좀 더 작아졌으면 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다소 사치스러운 생각일지도 모르겠으나, 최근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는 너무 큰 가슴을 가려줄, 가슴을 좀 더 작게 보이는 브래이지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본의 20 ~ 30대 여성의 약 10% 정도는 가슴이 커서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외로 큰 가슴 때문에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앙케이트 조사에 따르면, 일본 여성들의 약 20% 정도가 옷을 입고 난 후 가슴을 작게 보이고 싶다고 했으며, 약 60% 정도가 크게 보여 주고 싶다. 약 20% 정도고 자연스러운 크기가 좋다라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
이처럼 각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난해 4월 일본 유명 속옷 전문 회사인 와콜(wacoal)에서 발매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브라는 발매 4일 만에 전부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폭발적인 반응 때문에 여러 속옷 업체에서 경쟁으로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데요. 가슴이 커서 고민인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의 특징은?
가슴을 작게 보이는 브라는 일반 여성용 브라와 다른 점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브라 자체에 와이어가 없거나 최소화하여 최대한 볼륨감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두께를 최대한 억제한 부직포를 사용했으며, 가슴을 가운데로 모으는 일반 브라와 다르게 가슴에 딱 붙는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일반 브라보다 가볍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슴을 작게 보이고 싶은 이유는?
남자들이 봤을 때 어째서 가슴을 작게 보여주고 싶어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남자가 봤을 때, 이상한 고민이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가슴이 커서 고민인 여성들의 이유를 들어보면 그 마음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슴이 커서 어울리지 않는 옷들이 많아 패션적으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여성. 그리고 때로는 가늘고 컴팩트하게 보여 주고 싶을 때가 있는 여성의 심리. 가슴이 커서 뚱뚱해 보이는 오해를 사고 있는 여성. 가슴을 억지로 크게 보여주고 싶지 않다. 등등의 이유로 가슴을 작게 보이고 싶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든 여성들은 각자의 체형에 따라서 자신만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가슴이 작아서 고민인 여성이 있는 반면에 가슴이 커서 작게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자신의 신체적 특징에 만족하고 단점을 장점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일부 여성들도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여성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신체적 특징 때문에 고민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