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여성들이 한 번은 교제해 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은?


일본 여성들이 한 번은 교제해 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은?

모든 사람들이 현실에서 이루어지기 어려운 꿈을 꾼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절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일이지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신이 원하는 연인이나 배우자를 고를 수 있다면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선택할 것인가요? 돈이 많은 사람, '사' 로 끝나는 직업을 가진 사람, 연예인 등 물질사회인 만큼 부와 명예를 가진 사람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최근 일본의 한 리서치 회사에서는 일본 여성들에게 한 번은 교제해 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 랭킹이라는 흥미로운 조사를 실시 했습니다. 배우자로서의 남성이 아니라 한번 사귀고 싶은 남성의 직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일본 여성들이 가장 교제해 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은 무엇일까요?

1위 배우


아마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설문 조사를 해도 배우라는 직업이 상위권에 랭크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직업으로써의 배우는 고교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직업, 미팅해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 매력적인 남성의 직업 등 모든 면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여자 배우와 한 번쯤 사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지 않을까요? 물론, 직업적인 단점도 많이 있겠지만, 남자나 여자나 배우라는 직업은 참 이상적인 직업인 것 같습니다.

2위 가수


2위는 가수의 직업을 가진 남성입니다. 가수는 배우라는 직업과 함께 선망의 대상이 되는 직업으로 일본 청소년들이 되고 싶어하는 직업 중에 하나인데요. 일본 여성들도 우리나라 여성들과 마찬가지고 재능이 풍부하고 유명한 배우나 가수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연예인들이 한 번쯤 사귀어 보고 싶은 대상이지만 실제로 결혼을 현실적으로 생각한다면 과연 이처럼 인기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3위 사진가


3위는 사진가라는 직업을 가진 남성과 사귀어 보고 싶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사가 이렇게 높은 순위에 랭크 될지는 생각 못했습니다. 사진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자신보다 남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직업이기 때문이지요. 볼품없이 보이는 것들을 작은 사진기 하나로 멋진 모습으로 촬영해내는 사진사를 생각해보면 멋있는 직업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4위에는 복식 디자이너, 5위에는 연주가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도예가, 소설가, 영화감독, 일러스트레이터 등 대체로 예술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높은 순위에 올랐는 것 같습니다.

일본 여성들이 한 번쯤 교제해보고 싶은 남성의 직업을 랭킹별로 알아봤습니다. 연인으로서의 교제가 아니라, 결혼하고 싶은 남성의 직업을 조사했다면,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아마도 예술에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들보다 좀 더 현실적으로 돈과 명예를 가진 사람을 선택하지 않았을까요? 결혼은 이상이 아니라 현실이니까요. 하지만, 이런 모든 것을 떠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배우자의 직업보다 얼마나 자신을 아껴주고 사랑해 줄 수 있느냐? 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직업을 가진 사람과 한 번쯤 교제를 해보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