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거대 아이돌, 돌아다닐 때마다 화제!


일본 거대 아이돌, 돌아다닐 때마다 화제!

한국이나 일본이나 최근 걸그룹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일부 걸그룹 아이돌 멤버를 일컬어 자이언트 베이비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나이도 가장 어리고, 얼굴도 가장 어려 보이지만, 키만큼은 다른 멤버들에 비하여 월등히 크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에프엑스의 설리(170cm), 카라의 강지영(167cm), 미스에이의 수지(166cm), 티아라의 류화영(168cm), 씨스타의 다솜(167cm) 등을 말할 수 있는데요. 일반 여성들과 비교하여도 큰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는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음) 팀에서 나이는 가장 어리지만, 키 만큼은 가장 큰 이들을 우리는 자이언트 베이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진 가운데가 구마이 유리나

최근 일본 걸그룹 아이돌 사이에서도 유난히 큰 키때문에 돌아다닐 때마다 화제가 되는 아이돌이 있습니다. 일본 7인조 걸그룹 베리즈코보의 멤버 구마이 유리나(17세)라는 멤버입니다. 구마이 유리나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큰 키라고 할 수 있는데요. 키가 무려 176cm로 우리나라 자이언트 베이비돌 보다 훨씬 큰 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프로필과 본인이 말하기는 176cm라고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180cm가 넘는다는 설도 있고, 실제 키가 186cm라고 추정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장신입니다. 대다수의 일본 걸그룹의 멤버들이 평균 160cm인 점을 생각했을 때 구마이 유리나는 유별나게 키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큰 키 때문에 구마이 유리나의 모습을 일거수일투족 관찰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사소한 일도 뉴스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그녀는 어디를 가나 큰 키 때문에 유난히 눈에 띄는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마이 유리나의 큰 키 때문에 많은 에피소드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방송 중 카메라가 머리에 부딪히는 경우도 있고, 그녀의 큰 키에 가려 다른 멤버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베리즈코보의 가장 키가 큰 멤버와 가장 키가 작은 멤버가 함께 서 있는 사진도 인터넷상에는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30cm는 족히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것도 신기하지만, 함께 활동하는 것 또한,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큰 키와는 다르게 외모는 멤버들 중에서 가장 귀엽고 깜찍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카라의 강지영과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 때문에 베리즈코보 멤버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17세밖에 되지 않아서 지금도 성장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도대체 얼마나 더 클지 모르겠습니다. 큰 키 때문에 어딜 가나 화제가 되고 있는 구마이 유리나. 높은 인기와 함께 그녀의 신장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자이언트 베이비가 있으면, 일본에는 거대 아이돌 구마이 유리나가 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