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동방신기 신유닛,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 2관광! 대단하다!


동방신기 신유닛,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 2관광! 대단하다!

아시아 최고의 아이돌 그룹으로 손꼽히는 동방신기는 지난해, 소속사인 SM과의 갈등으로 멤버 영웅재중, 시아준수, 믹키유천이 결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해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세명의 멤버는 유노윤호, 최강창민과는 각기 다른 길을 가고 있어다른 활동을 하고 있어 동방신기 5명의 멤버가 모두 함께 있는 모습은 현재로서는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던 상태라 무척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소속사와의 결별 이후에도 영웅재중, 시아준수, 믹키유천은 3인체제로 일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물론 동방신기의 이름도 더 이상 쓸 수 없어 동방신기 신유닛 JUNSU/JEJUNG/YUCHUN(준수, 재중, 유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3명의 멤버가 일본에서 또 한번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바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앨범과 DVD가 동시에 주간 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2관왕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오늘자 종합앨범 랭킹입니다. 동방신기의 미니 앨범 'The...' 는 발매 첫주 14만장이 발매되며 주간 앨범 랭킹 선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제는 동방신기가 일본 앨범 종합랭킹 1위에 쓰여져 있다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자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입니다. JUNSU/JEJUNG/YUCHUN 이 발매한 DVD앨범 'THANKSGIVING LIVE IN DOME' 는 지난 8일 발매하여 첫주 11만 9천장을 판매하여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DVD

이로써 동방신기 신유닛은 앨범과 DVD 모두 주간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을 달성했습니다. 2관왕은 일본 가수들에게서도 보기 힘든 기록인데요, 2006년 6월 일본의 인기 그룹 자드(ZARD)가 'Golden Best 15th Anniversary' 라는 앨범과 DVD 'ZARD Le Portfolio 1991-2006' 가 동시에 2관왕을 달성한 이래 3년 10개월만에 올린 쾌거입니다. 일본에서는 사상 6번째이며,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최초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두 명의 멤버가 빠진채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둘지 상상도 못했었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말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아이돌이 기록했다는 것과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활동 할 때도 이루지 못한 대기록이라 더욱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이제는 국내 가수들을 일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어느때와 다르게 그 파워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이제 동방신기는 일본에서 최고로 인기 많은 아이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JUNSU/JEJUNG/YUCHUN 세 명의 멤버가 동방신기라는 이름을 더 이상 사용하게 되지 못하면서, 동방신기를 검색하면 이들 세 명의 멤버가 발매한 앨범이나 DVD에 대한 정보는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서로 각기 다른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JUNSU/JEJUNG/YUCHUN 라는 이름으로 앨범정보나 DVD 정보, 프로필 정보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포털 사이트에서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비온 뒤 땅이 굳는다는 속담처럼 수많은 시련을 이겨내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동방신기 멤버들이 무척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언젠가 이들 5명이 한 무대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