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포미닛, 일본 블로그 방문해보니...


포미닛, 일본 블로그 방문해보니...

카라, 소녀시대에 이어 본격적인 일본 진출을 선언한 포미닛이 일본 내 2번째 싱글앨범 '아이 마이 미 마인(I My Me Mine)을 발매하고, 도쿄, 나고야, 오사카 등을 넘나들며 발매 기념 라이브 무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미닛은 일본 첫 번째 싱글 '뮤직(Muzik)이 예상외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두번째 싱글 앨범 활동을 통하여 일본 내에서의 입지를 좀 더 확고히 다지려는 모습을 엿볼수가 있었는데요, 11일 첫 번째 싱글 '미스터'의 발매를 앞두고 있는 카라, 그리고 곧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소녀시대와의 멋진 경쟁이 기대가 됩니다.



포미닛의 일본 팬사이트인 아메바(Ameba)블로그에 방문해봤습니다. 섹시한 그룹 이미지에 맞춰 블로그 역시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포미닛의 라이브 무대 소식과 타워 레코드에서 진행중인 팬노트(포미닛 멤버에게 직접 전하는 메세지) 소식도 쉽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미닛이 일본팬들에게 전하는 메세지와 포미닛의 일본 활동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포미닛 일본 프로모션
 
포미닛의 라이브 무대에서는 다른 걸그룹과 다르게 여성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포미닛의 경우 현란한 춤과 함께 노래실력도 어느정도 인정받고 있는 상태라 일본 내에서도 성공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포미닛처럼 현란한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는 걸그룹은 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귀여운 매력으로 어필하는 일본 걸그룹과의 차별화 된 모습이 일본 여성들이 포미닛을 좋아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 해봅니다.

올해에는 유난히 국내 여성 걸그룹들의 일본 진출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카라, 소녀시대, 티아라, 포미닛 등 일본 가요계에서도 큰 인기를 얻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드라마에 이어 가요계에도 한류바람이 불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