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송승헌 삼각김밥 먹어보니...


송승헌 삼각김밥, 주먹밥 먹어보니...

송승헌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류스타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 덕분에 일본에서는 송승헌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마케팅에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1일에는 송승헌의 의견을 받아 만들어진 추천 오리지날 삼각김밥과 주먹밥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송승헌 삼각김밥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 삼각김밥은 일본 전국 약 8천여 개에 가까운 점포를 가지고 있는 패밀리 마트에서 한류 스타 송승헌을 모델로 하여 만들어진 삼각김밥과 주먹밥입니다.


불고기 맛의 삼각김밥과 돼지김치 주먹밥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른쪽 상단에는 '송승헌 추천(ソン・スンホンおすすめ)' 라는 말과 함께 송승헌 사진이 새겨져 있습니다. 송승헌을 모델로 기용한 것 때문인지 이 두 가지 상품은 발매한지 약 1달 밖에 되지 않았지만 판매량이 500만개를 돌파하였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억원에 가까운 매출액이라고 하니, 얼마나 많이 판매된지 알 수 있겠죠?

일본 편의점에 판매되는 삼각김밥과 주먹밥은 도시락과 함께 원래부터 주력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송승헌이 모델로 기용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되었겠죠? 단지 송승헌이 추천하는 삼각김밥과 주먹밥이라고 해서 이렇게 많이 판매되었다고 하니 정말 놀랍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송승헌 삼각김밥이 발매된 후 일본 송승헌 팬사이트에서도 팬들이 직접 홍보를 하고 있는데 이런 간접적인 마케팅도 판매량에 일조를 한 것 같습니다..


발매된지 한 달이 넘었기 때문에 저도 송승헌 불고기 삼각김밥을 먹어 본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삼각김밥과 맛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단지 우리나라 삼각김밥과 달리 김에 소금이 없기 때문에 조금 싱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인들에게는 조금 짭게 느껴진다고 하더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죠?


가격은 삼각김밥이 128엔(약 1700원). 주먹밥이 158엔(약 21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일본 패밀리 마트에 가시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각김밥 보다 주먹밥(오니기리)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번 송승헌 삼각김밥, 주먹밥의 대히트로 일본 패밀리마트에서는 또 다른 식품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또 어떤 상품이 나올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일본 로손에서 발매되는 한정판 도시락 '고시레' 도 원조 한류스타 배용준의 인기에 힘입어 높은 매출을 올렸는데, 이번에도 송승헌 삼각김밥이 큰 인기를 끌었으니 앞으로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한 식품이 더 많이 발매될 것 같습니다. 원조 한류스타들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한류스타들을 보면 항상 뿌듯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한류스타가 모델로 채용된 많은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