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본이 세계적으로 자랑하고 있는 일본 인스턴스 라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닛신 식품의 창업자 安藤 百福(안도 모모후쿠)는 오랫동안의 인스턴스 라면 연구를 거듭하며 1958년 치킨 라면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발매 후 인스턴스의 편리함과 맛 때문에 순식간에 인기 상품이 되어버렸죠.
치킨 라면의 인기로 모방한 제품이 쏟아지자, 그는 1961년 상표를 등록하고 즉석 라면의 제조법의 특허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일본 라면 공업 협회를 설립해 특허권을 공개 양도하며 대형 슈퍼마켓 보급, 대량생산의 가공식품으로 거듭나면서 닛신 식품은 일본을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치킨 라면은 1958년 가격 그대로 35엔으로(약 450원)으로 발매된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가가 잘 오르지 않는 일본이지만, 현재 치킨 라면이 100엔임을 감안했을때 약 65%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도모모후쿠가 개발한 치킨 라면이나 컵 누들은 일본 뿐만아니라 세계의 식생활 문화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닛신 식품의이번 기념 상품의 발매는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닛신 식품의 창업자 안도모모후쿠씨의 기념 상품 발매를 보면서 일본의 기업문화 또한, 배울점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관련포스트
&일본게임 '팩맨' 중화만두로 다시 태어나다 ==> http://flypo.tistory.com/427
'일본이야기 > 일본 먹거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맥도날드의 놀라운 마케팅 전략! (21) | 2010.01.20 |
---|---|
일본 초콜릿 라면, 햄버그는 어떤 맛일까? (39) | 2010.01.18 |
일본 게임 팩맨, 중화만두로 다시 태어나다! (19) | 2010.01.08 |
일본 역초콜렛 얼마나 팔릴까? (18) | 2010.01.06 |
일본 맥도날드, 커피숍도 삼키나? (30) | 2009.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