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여성들의 귀여운 겨울 패션코디 아이템


일본 여성들의 가장 큰
특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일본 여성들은 섹시한 것보다 귀여운 것이 더 잘 어울리고 남들에게 상냥하며 소박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직접 겪어 본 일본 여성들은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여성들의 이런 성격 때문인지 4계절 내내 귀여운 패션은 일본의 대표 유행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올 겨울도 일본 패션계에서는 변함없이 귀여운 패션코디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여성들은 어떤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귀여운 패션 코디를 하고 있을까요?

원피스

겨울철에는 코트 안에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원피스를 입고 스타일을 뽐내는 여성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원피스는 여성들뿐아니라 남성들도 상당히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위 사진 속 원피스는 최근 일본의 한 의류 쇼핑몰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원피스입니다. 리본과 같은 것들이 새겨져 있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습니다. 곧 있을 송년회나 크리스마스 파티에 부담 없는 귀여운 원피스로 코디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겨울 아우터



요즘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겨울 아우터입니다. 패딩에 목 부분과 옷의 밑단 부분에 퍼가 달려있는 아우터입니다. 적당하게 패딩과 퍼가 믹스매치 되어 있는 아우터는 산뜻하고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귀여운 느낌과 따뜻한 안감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퍼(Fur) 머플러


(Fur) 머플러는 겨울 패션 아이템의 필수품입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퍼 머플러 가운데에서도 밋밋한 머플러보다 마구 꼬아 놓은듯한 머플러가 인기가 있습니다. 퍼 머플러의 가장 큰 장점은 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함과 여성미를 물씬 느끼게 해준다는 것 입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감은 퍼 머플러 하나로 멋진 코디가 가능하다는 것이겠지요. 자신이 입고 있는 아우터가 추워 보이거나 퍼가 달려있지 않다면, 퍼 머플러로 세련된 모습을 연출 해보는건 어떨까요?


부츠


부츠 또한,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죠? 올 겨울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부츠는 싸이하이부츠처럼 긴 부츠가 인기가 있습니다. 싸이하이부츠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들에게는 무릎 정도까지 올라오는 부츠가 인기가 있습니다. 부츠의 가장 큰 장점은 다리의 각선미를 살려주는 효과와 엣지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부츠와 함께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귀여운 느낌, 섹시한 느낌 등을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가방


마지막으로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가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일본의 여성 가방 트랜드를 살펴보면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크지도 않는 적당한 사이즈의 가방을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보다 수납공간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약간의 스팽글로 포인트를 주어 밋밋함이 없는 귀엽고 세련된 가방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여성들의 귀여운 겨울 패션코디 아이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겨울철 두꺼운 옷 때문에 무거워지는 느낌을 귀여운 패션코디로 날려버리는건 어떨까요? 귀여운 패션코디는 특별한 단 하루를 위한 패션코디가 아닌 언제든지 연출할 수 있는 패션입니다. 때문에 자신의 패션에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누구나 귀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지만 않다면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귀여운 겨울패션 코디. 올 겨울 여러분들도 도전 해보는건 어떨까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