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올 겨울 일본 여성이 가장 도전 해보고 싶은 패션은?


날씨가 추워지면 몸은 움츠러지고 사람들의 옷은 두꺼워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몸을 움츠리고 있는 것보다 자신을 관리하고 화려하게 가꿔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헤어 스타일을 바꿔보거나 과감한 패션에 도전해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올 겨울에 도전해보고 싶은 패션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일본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올 겨울 도전해 보고 싶은 유행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위 표범무늬 코트(10%)


땡땡이 무늬, 줄무늬 등은 많은 여성들이 시도하고 있지만, 왠지 표범 무늬는 약간 부담스러워 하는편입니다. 하지만, 패션 리더들에게는 이처럼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패션도 없겠죠?  귀여운 느낌, 섹시한 느낌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합니다. 또한, 이제 여성들에게 표범 무늬 디자인은 이제 익숙해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시도해보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4위 레이스 타이즈(12%)


겨울이 되면 여성들은 방한성을 위해 레깅스, 타이즈 같은 것들을 많이 입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여성들의 트랜드는 일반 타이즈보다 레이스가 달린 타이즈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 타이즈의 경우 밋밋해보이는 느낌도 있으며 촌스럽게 보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섹시한 룩으로도 활용가능한 레이스로 타이즈의 밋밋함을 없애고 우아함과 여성스러움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스팽글 원피스(17%)


금속이나 합성수지로 만든 빛나고 화려한 스팽글은 핸드백이나 구두에 많이 쓰였었지만, 최근에는 의류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화려함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스타일이죠. 자켓안에 스팽글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멋진 핫드레서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스팽글 드레스는 연예인 시상식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스팽글 원피스 하나면 엣지 있는 여성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싸이 하이부츠(20%)


올 겨울 핫 트랜드 아이템 중에 하나인 싸이 하이부츠입니다. 일본 거리를 걷다보면 의외로 싸이 하이부츠를 신은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싸이 하이부츠의 가장 큰 매력은 첫째, 섹시해보인다. 둘째, 평범한 옷에 부츠하나만으로 엣지있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싸이 하이부츠는 건강한 허벅지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이쁘고 늘씬해보이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싸이 하이부츠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로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라이더스 자켓(43%)


가을 겨울로 접어들면서 라이더스 자켓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라이더스 자켓의 가장 큰 장점은 유행에 잘타지 않고 어디에 입어도 예뻐서 코디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이더스 자켓 한장으로 폼나게 코디 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남녀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아이템 라이더스 자켓. 일본 여성들이 올 겨울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패션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올 겨울 일본 여성들이 도전해보고 싶은 혹은 해보고 싶은 패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중에 꼭 해보고 싶은 패션이 있으신가요? 혹, 해보고 싶은 패션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한 번쯤 자신을 위하여 과감한 도전도 필요할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