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동방신기 일본 활동, 문제 없다!


 10월 27일 동방신기 멤버 3인 시아준수, 영웅재중, 믹키유천이 소속사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를 인용, 이들이 자유롭게 연예계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최근 소속사와의 법적 분쟁에도 동방신기의 멤버들은 해체는 없다. 5명이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라는 입장을 밝힌바있습니다. 국내활동은 언제쯤 활동을 재기할 것인지 불투명한 가운데 현재 일본에서의 활동은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동방신기는 2010년 1월부터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되는 드라마 <거침없이 한 획! 스르지고교 서예부(とめはねっ!鈴里高校書道部)>의 주제곡 BREAK OUT! 을 부르게 되었습니다. 동방신기는 예전에 일본 NHK에서 방송된 한류 드라마 태왕사신기 OST 천년연가(千年戀歌)을 부른적은 있지만, 일본에서 제작된 일본 드라마의 주제곡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거침없이 한 획! 스르지고교 서예부 출연 배우들>

거침없이 한 획! 스르지고교 서예부라는 드라마의 원작은 서예를 소재로 만든 카와이 카츠토시의 원작 인기 만화를 드라마 한 것입니다. 어떤 한 고등학교 서예부를 무대로 만든 드라마로, 중학교를 졸업한 후 캐나다에서 귀국해 고등학교에 입학한 오오에 유카리가 주인공입니다. 부원수가 부족하여 문을 닫을 위기에 있던 서예부에 선배들의 강압에 의해 억지로 들어가게 되면서 서예부에서 일어나는 웃음과 감동을 그린 열혈 청춘 드라마입니다.

만화 <거침없이 한 획! 스르지 고교>

동방신기가 부르게 되는 주제곡 BREAK OUT!은 경쾌한 리듬의 음악으로 서예부에서 일어나는 승부와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 맞춰 미래를 긍정적으로 나아가자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동방신기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지는 노래인 것 같네요.

드라마의 주제곡 이외에도 동방신기는 일본에서의 활동을 정리한 DVD 시리즈 제 4탄 HISTORYin JAPAN Vol.410월 28일 부터 발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월 31일부터는 19개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이벤트 TOHOSHINKI THELIVE 2009 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동방신기는 현재 소속사와의 법정 분쟁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매우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들 다섯 멤버의 활동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아직까지 확정이 나지 않은 상태지만, 지금처럼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동방신기로 남아 있을수 있도록 소속사와의 갈등이 원만한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