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아내가 부러워하는 남의 남편

일본 아내가 부러워하는 남의 남편


사랑스러운 커플이나 부부를 보면 아~ 보기 좋다. '부럽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람이라는 것이 어쩔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편으로는 솔로이거나 자신의 부부가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이런 감정을 느끼게 되지요.



일본에서 20~49세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남의 남편으로 보고 <부럽다>고 느낀 적이 있나? 라는 조사를 했더니 무려 75.5%가 <있다>라고 대답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남편이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을까요?



일본 아내가 부러워하는 남의 남편 TOP10


10위 아내의 친구와 잘 어울리는 남편

아내의 친구 모임에도 아빠가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말을 들어주거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 좋은 인상을 심어주게 됩니다. 아내의 주위 사람도 잘 챙긴다는 인상을 받게 되지요.



9위 아내의 취미를 함께 즐기는 남편

자신의 취미를 남들과 함께 즐기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남의 취미를 자신이 함께 즐기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내의 취미를 남편이 함께 즐기고 맞춰준다면 이것이 다른 아내들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지요.



8위 아내의 부모님과 다정한 남편

자신의 부모에게 잘하는 배우자야말로 1등 배우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들이 보기에도 부모님들에게 잘하는 모습이 좋은 인상을 심어주게 될 것 같네요.



7위 아내와 함께 장을 보고 쇼핑을 하는 남편

쉬는 날에 함께 마트에 가서 장을 보고 짐을 들어주는 남편을 부러워하는 아내가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한다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고, 타인의 시선에서는 사이가 좋은 부부로 보여지기 때문이지요.



6위 아내와의 쇼핑을 즐기는 남편

남자들은 여자들과 함께 쇼핑을 하는 것을 상당히 싫어하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일반적인 남성들이 싫어하는 일들을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아내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내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남자가 희생해야 할 것도 많이 있는 것 같네요.



5위 남들 앞에서 아내를 칭찬하는 남편

남자들의 경우 무뚝뚝하고 남들 앞에서 칭찬에 인색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내를 위신을 남들 앞에서 세워주고 칭찬을 아껴준다면 남편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이 더 크지 않을까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속담은 정말 잘 맞는 속담인 것 같습니다.



4위 아내와 다정하게 손을 잡는 남편

결혼을 하고 어느 정도의 세월이 지나면 스킨쉽에 인색하게 되는 부부가 많이 있습니다. 자녀가 있고, 나이가 들었더라도 가끔은 아내의 손을 잡아주고, 가벼운 스킨쉽을 통하여 애정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위 집안일을 잘 도와주는 남편

요즘에는 맞벌이를 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가사를 분담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외벌이면 집안일을 아내가 도맡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내를 도와주는 작은 손길이 아내에게는 고마움을 사고 남들에게는 큰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도 있답니다. 휴일에는 아내에게 휴가를 주고, 남편이 집안일을 도맡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위 기념일을 잘 챙기는 남편

부부에게는 1년에도 몇 번의 기념일이 있지요. 생일, 결혼기념일, 자녀의 생일, 부모님의 생일 등등 보통 기념일은 여성이 챙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작은 기념일이라도 잊지 않고 잘 챙겨주는 남편이야말로 아내의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위 육아에 협조적인 남편

아내가 받는 육아 스트레스는 그 어떤 스트레스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육아는 돈을 버는 것만큼 힘든 일인데요. 남편이 육아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아내가 받는 육아 스트레스를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이렇게 힘든 육아를 아내와 함께하고 적극도와준다면 누구에게나 부러움을 받는 남편이 되지 않을까요? 1등 남편이 되고 싶다면 육아를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남성들의 경우 성격이 무뚝뚝한 편이고, 우리나라 남성들과 비교하여 여성들에게 인색한 편이기 때문에 아내들 역시 우리나라 정서와 다를 수 있지요. 그러나 위와 같은 행동을 잘하는 남편은 다른 아내들이 부러워하는 것을 떠나 자신의 아내에게 사랑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모두 지키는 남편이 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알고, 그에 맞춰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당신도 다른 아내로부터 부러움을 받는 남편이 되지 않을까요? 기혼 남성분들이라면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