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친구의 자동차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자동차 드라이브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드라이브를 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데이트를 할 때에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어 데이트를 엉망으로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드라이브 데이트를 할 때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친구의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일본에서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입니다.



드라이브 데이트하기 싫은 남자친구의 자동차


10위 인형이 가득 있는 자동차

자동차에 인형들이 가득하면 여자들은 의심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인형의 경우 보통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여자가 많이 탔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남자와 인형은 왠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9위 핸들이나 기어가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 자동차

핸들이나 기어 부분에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화려하게 장식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핸들이나 기어봉의 액세서리의 경우 조잡해보이고 거추장 스러워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센스가 느껴지지 않고 헛된 치장으로 느끼는 사람들이 많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8위 시트의 무늬가 동물 무늬

자동차 시트 커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시트 커버를 동물 무늬, 너무 귀여운 무늬나 알록달록한 시트를 선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시트 커버는 남자답지 못하게 느껴지고, 유치한 남자라고 느낄 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7위 아이돌이나 애니메이션 CD로 장식된 자동차

일본 남성들의 경우 어린 아이돌이나 애니메이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자신의 덕후 취향을 이해해줄 수 있는 여자는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분위기 좋은 드라이브 데이트 순간 애니메이션 주제가 들려온다면 분위기가 확 깨지지 않을까요?^^



▼6위 머플러가 개조된 자동차

일부 남성들은 머플러 튜닝을 통하여 시끄럽게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런데 자동차의 시끄러운 머플러 소리를 여성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 사람들의 경우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시끄러운 머플러를 부끄럽게 느낄 수도 있지 않을까요?



▼5위 신발을 벗어야 탈 수 있는 자동차

자신이 타는 자동차에 모래나 흙이 묻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남자들이 있지요. 이 때문에 신발을 벗고 타야 하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물론, 더러운 진흙길을 걸었거나 모래가 많이 묻어 타는 사람이 원해서 신발을 벗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차가 더러우질까봐 항상 신발을 벗고 타야 하는 규칙이 있는 차량이라면 그 차를 타기 싫다는 마음이 먼저 생길 것 같습니다. 신발을 벗고 타야 하는 차량이라면 남을 태워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4위 앞유리가 와이퍼의 흔적이 뚜렷하게 남을 만큼 지저분한 자동차

자동차가 항상 더러운 사람의 경우 자기 관리가 미흡한 사람일 가능성도 큽니다. 차량의 외관이 더러운 경우 귀차니즘 때문에 세차를 안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이런 사람들은 차량 정비가 미흡하고 외관에서부터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청소는 해놓고 사람을 태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이라면 좀 더 신경을 써야 하겠죠?



▼3위 방향제의 향이 너무 진한 자동차

사람마다 냄새가 다르듯이 차마다 냄새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향제나 운전자의 냄새가 차에 묻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냄새에 따라서 타는 이들에게 불쾌감을 줄수도 있는데요. 방향제의 향이 너무 진하거나 독한 경우 냄새에 민감한 사람은 괴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따라서 차에 사용하는 방향제는 은은하면서 연하게 퍼지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위 음식 찌꺼지 등 쓰레기로 더러운 차

세차는 하더라도 차량의 실내를 자주 청소하지 않는 사람도 많이 있는데요. 청소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차에 탈때에는 차를 타는 순간부터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누군가와 함께 동승을 해야 한다면 최소한의 청소는 해야 하는데, 청소가 귀찮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청소가 되어 있지 않은 차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타기 싫어할 것입니다.



▼1위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자동차

일본 사람들의 경우 애니메이션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지나치게 빠지게 되면 자신의 생활 모든 것을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차량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그리는 사람들도 볼 수 있지요. 그러나 일부 여성들은 이런 차량에 타는 것이 부끄럽고, 불필요하게 다른 사람의 시선을 끄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 여성이 느끼는 마음은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적인 공간인 자동차를 자신의 색으로 물들이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이 동승하는 이들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여성과 자신의 자동차로 드라이브를 즐기게 된다면 동승자를 위한 최소한의 배려는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