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여름 맥주 빠르게 차갑게 만드는 방법



여름 맥주 빠르게 차갑게 만드는 방법


여름은 맥주의 계절이라고도 말을 많이 합니다.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이면 더위가 확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 들지요. 그런데 시원한 맥주를 먹고 싶지만 맥주를 냉장고에 넣어두지 않아서 당장 차가운 맥주를 마시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맥주를 빠르게 차갑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 급속 냉각 방법
맥주를 빠르게 냉각시키기 위해서는 얼음과 물 그리고 소금이 필요합니다. 큰 그릇에 많은 양의 얼음을 먼저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은 후 잘 저어줍니다.

이어서 얼음물에 소금 큰 술 3스푼 정도를 넣고 저은 후 맥주를 투입하여 잘 저어줍니다.(캔이나 병맥주 모두 가능합니다)

1분 정도 경과하면 맥주를 다시 한 번 회전시켜주고, 약 2분 만에 6.5도까지 맥주를 차갑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맥주의 급속 냉동의 비밀은 얼음 물에 소금을 넣어서 물의 빙점을 떨어뜨리고, 맥주를 회전시켜서 맥주 안의 액체를 교반함으로써 열 교환의 기능이 더해져 맥주가 빠르게 차갑게 되는 것입니다.

맥주를 더 빨리 차갑게 만들고 싶다면 물에 소금을 더 넣어 염분의 농도를 높이고, 맥주를 자주자주 회전시켜주면 되는데요. 당장 차가운 맥주가 없을 때에 이런 방법으로 맥주를 차갑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