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스타벅스 메뉴,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 베스트 5

스타벅스 메뉴,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 베스트 5

일본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커피 프랜차이즈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입니다. 관련글(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커피 전문점은?<링크>)스타벅스 텀블러와 다양한 메뉴 개발, 이벤트 그리고 스타벅스의 좋은 이미지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비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커피 전문점의 음료를 이용하다보면 걱정스러운 것이 있습니다. 메뉴에 따라서 생크림, 초콜릿과 같은 칼로리가 높은 것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음료수만으로도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항상 주의해서 메뉴를 선택해야 할 것이빈다. 그렇다면 일본 스타벅스 메뉴 중에서 다이어트로 선택해야 할 음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타벅스 메뉴는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베스트 5. 100% 생 과일 주스 그레이프 후르츠


100% 과즙의 그레이프 후르츠 주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원료가 되기 때문에 피부를 좋게 만들려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지요. 또한 다이어트 중에 부족하기 쉬운 철분의 흡수율을 올리는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4. 커피 프라푸치노


프라푸치노를 마시고 싶어다면 커피 프라푸치노처럼 생크림이 휩 되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크림은 2스푼은 약 75kcal의 고칼로리로 지방질도 많아서 다이어트 중에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푸치노를 선택할 때에도 무지방 우유를 선택하고 생크림이 휩 되지 않은 것을 선택한다면 칼로리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커피 프라푸치노(TALL size) 칼로리 125kcal

베스트 3. 아이스 코코아(무지방 우유)



코코아는 다이어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식물 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물 섬유는 여분의 지방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해 주거나 배변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핫 코코아에는 진한 생크림이 토핑되어 있기 때문에 생크림 없이 주문하는 것이 칼로리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랍니다. 아이스 코코아(보통 우유)(쇼트) 칼로리 189kcal

베스트 2. 스타벅스 라떼(무지방 우유 & 저지방 우유)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는 라떼 음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라떼에 우유를 무지방 우유나 저지방 우유로 바꾼다면 칼로리를 많이 줄일 수 있는데요. 우유는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완전 식품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우유를 넣었을 경우 스타벅스 라떼(TALL size)는 209kacl이라고 합니다.

베스트 1. 소이라떼


스타벅스에서는 우유가 사용되는 메뉴에 두유를 대신 넣어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소이라떼는 우유 대신에 두유를 사용하여 만든 라떼인데요. 두유의 원재료는 콩인데, 콩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두유는 비타민 B1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 비타민 B1는 에너지를 태울 때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도 섭취할 수 있지요. 소이라떼 아이스(TALL size)의 경우 칼로리가 122kacl입니다.

보통 핫 음료와 아이스 음료 중에서는 아이스 음료가 훨씬 칼로리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메뉴 외에도 드립 커피, 홍차 등은 칼로리가 0kcal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고 하더라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음료수는 괜찮아! 라고 방심하는 것은 금물인 것 같습니다. 커피 전문점에는 의외로 칼로리가 높고, 달콤하고 맛있는 음료가 많이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신중하게 메뉴를 선택해야 할 것 같네요. 다이어트 중에도 커피를 끊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