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맥도날드 대형 신상품, 메가 포테이토 칼로리는?

맥도날드 대형 신상품, 메가 포테이토 칼로리는?

일본은 패스트푸드가 무척 발달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매월 획기적이고 새로운 메뉴가 등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한정 메뉴라는 것이 무척 활성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에서는 최근 '메가 포테이토'라는 메뉴를 발매했습니다. 이 메뉴는 우리가 흔히 햄버거 세트 메뉴에 포함이 되어 있는 후라이 포테이토로 사이즈가 일반 포테이토보다 배가 많은 메뉴입니다. 햄버거보다 포테이토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후라이 포테이토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굉장히 반가운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유익한 영양분이 적고, 칼로리만 높은 정크푸드라서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고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가 포테이토 VS 일반 포테이토

메가 포테이토 그 칼로리는?
성인 남성의 하루 열량은 2400kcal, 여성은 2000kcal입니다. 그런데 메가 포테이토의 칼로리는 1142kcal로 하루 열량의 반 정도가 됩니다. 일반 L사이즈 포테이토의 2배이며, 빅 맥(557kacl)의 2개 분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S, M, L, 메가 포테이토 순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건강에는 별로 좋이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러 명이 함께 먹을 때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의 포테이토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가 포테이토의 가격은 490엔(약 5500원)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 중에서 후라이 포테이토는 원가가 낮은데 비해서 단가가 높고 수익성이 좋은 메뉴라고 합니다. 최근 일본 맥도날드의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다고 하는데, 수익률 증가를 위하여 발매한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