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최근 일본 패션 트렌드는 마린룩!? 마린룩 잘 연출하기!


최근 일본 패션 트렌드는 마린룩!?

2011년 봄, 여름은 파워풀하고 적극적인 70년대 스타일이 일본 런웨이를 석권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호평을 얻고 있는 것이 스트라이프 스타일의 마린룩 아이템입니다. 올봄, 일본의 거리 곳곳에서는 벌써부터 마린룩 스타일이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본의 마린룩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린룩(Marine LooK)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해군과 스트라이프 티셔츠인데요. 마린룩이란, 바 다나 요트 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는 해군이나 선원들의 유니폼을 응용한 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와 관계되는 모티브를 활용한 매니시룩 패션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마린룩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패션은 스트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원피스, 재킷 등의 스타일에 최근에는 기하학모양처럼 배치를 하거나 폭이 다른 보더를 조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유독 놀라울 정도로 많은 마린룩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마린룩하면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마린룩 원피스
마린룩 원피스는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언제어디서나 시원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타이트하지 않고 여유로운 느낌의 원피스라면, 하의에 청바지나 레깅스 등을 입어 연출하는 것이 좋고, 살짝 피트되는 스타일의 원피스라면 모던한 쇼트 자켓 등과 함께 매치하면 트랜디한 캐주얼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마린룩 아우터
마린룩 아우터는 컬러와 스타일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스타일이 아닌 네이비나 화이트의 깔끔한 배색의 아우터라면 청순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발랄한 스커트나 진 팬츠 등과 매치해도 무난합니다. 만약, 스트라이프 스타일의 아우터라면 함께 연출하는 스커트나 팬츠의 선택이 무척 중요한데요. 발랄하고 약간은 산만해 보이는 스타일보다 단색의 깔끔한 느낌의 옷과 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마린룩
마린룩의 보통 블랙과 화이트, 블루와 화이트로 매치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런 마린룩 컬러는 보다 쿨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컬러는 다소 밋밋하거나 지루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 단점인데요. 이럴 때에는 블루나 블랙이 아닌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보다 강렬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레드 컬러의 마린룩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때에 한 가지 주의 할 점이 있다면 벨트나, 시계, 신발 등 다른 패션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어 좀 더 상큼한 마린룩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린룩의 포인트! 슈즈의 선택!
마린룩 스타일을 연출할 때에는 슈즈의 선택도 정말 중요합니다. 마린룩 스타일의 분위기 자체가 귀엽거나 상큼하거나 또는 세련된 스타일이기 때문에 되도록 굽이 없는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큼하고 귀여운 스타일의 마린룩에 하이힐은 NG패션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키가 작은 여성이라면 하이힐 대신 웨지힐을 선택하여 코디를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여름을 대표하는 룩인만큼 시원하고 단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은데요.  밝은 파스텔 계통 또는, 화이트 컬러의 플랫슈즈나 스니커즈로 매치한다면 보다 시원한 느낌의 마린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튼 백으로 상큼한 스타일 연출하기!
마린룩과 어울리는 소품은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린룩의 경우 시원하고 깔끔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소품의 선택도 다소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소품을 뒤죽박죽으로 활용하면 다소 산만해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소품은 되도록 간단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이즈가 큰 코튼 백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튼 백은 깔끔해 보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안겨주는데, 마린룩과 매치하면 그 무엇보다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본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는 다양한 마린룩 스타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년 봄, 빠질 수 없는 스타일인 만큼 다양한 마린룩으로 멋진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