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올 겨울 일본 여성들이 열광했던 패션 아이템!


일본 여성들이 열광하는 겨울 패션 아이템!

이제 겨울이 끝나고 봄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은 눈도 많이 오고 유난히 쌀쌀했던 것 같네요. 겨울에는 몸과 마음 모든 것이 움츠러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자신의 패션에 소홀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무엇보다 겨울패션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자신의 몸을 따뜻하게 감싸줄 수 있는 방한성입니다. 하지만, 방한성에 너무 신경을 쓰다 보면 센스없는 패션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죠?

겨울 하면 가장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하면 코트, 부츠, 니트, 퍼 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퍼가 달린 긴 코트에 따뜻한 니트를 입고 발목을 따뜻하게 감쌀 수 있는 부츠를 신고 있는 모습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이런 패션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패션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오늘은 올 겨울 일본 여성들의 열광했던 겨울 패션 아이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일본의 한 리서치 조사에서 발표한 일본 여성들이 열광하는 겨울 패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겨울에 즐겨 입는 패션 스타일과 비교해보고, 또 자신이 하고 싶은 겨울 패션 아이템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위 다양한 레깅스
겨울이 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레깅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깅스는 따뜻하면서도 편하고 실용적이라 추운 날씨에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일본에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다양한 색깔, 모양의 레깅스가 참 많이 있습니다. 무조건 검정색을 외치는 우리나라 여성과는 다르게 독특한 레깅스를 입은 여성들도 많이 있지요. 약간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연출만 잘 한다면 그 어떤 사람보다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레깅스를 찾는 여성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4위 가죽재킷
가죽재킷은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한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가죽재킷의 특성상 조화롭게 입지 못한다면, 오히려 센스가 없는 패션을 연출하기 쉽상인데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아니기에 가죽재킷으로 코디를 하고 싶다면 옷 맵시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본의 올 겨울 가죽재킷의 트렌드는 적절하게 퍼가 들어간 무톤 재킷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3위 판초
판초는 우리나라에서도 겨울이 되면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판초는 멕시코 의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천중앙에 구멍을 뚫은 형태로 숄 모양을 연상시키는 아이템입니다. 자신이 입은 옷과 상관 없이 가볍게 걸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그 어떤 것보다 쉽게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지요. 판초는 러블리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오피스 룩이나 격식을 갖춘 자리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와 장소에 맞게 판초로 잘 연출한다면 러블리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위 노 슬리브 니트
겨울에는 남녀구분 없이 따뜻한 니트의 옷이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노 슬리브 니트는 한 마디로 민소매 니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뜻밖에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도 민소매 니트를 즐겨 입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디건이나 외투를 민소매 니트 위에 받쳐 입음으로써 여성미를 살려주는 동시에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투를 벗은 실내에서 민소매 니트 만큼 사랑스러운 패션 아이템도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고 무조건 두껍고 긴 옷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이런 민소매 니트로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요?


1위 트레이닝복 패션
올 겨울 우리나라에는 트레이닝복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인기로 출연한 배우들의 트레이닝복 덕분에 대한민국 전역을 트레이닝복 패션으로 들끓게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올 겨울, 트레이닝복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여성들이 가장 열광하는 패션 아이템 1위에 선정될 정도이니 말이죠. 특히, 여성들의 트레이닝 패션은 시내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부담 없이 입기 편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짧은 트래이닝복 하의에 털모자, 레깅스 등으로 연출한다면 어떤 스타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일본 여성들이 올 겨울 열광했던 패션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국이나 일본이나 역시 대세는 트레이닝복 패션인 것 같습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봄에도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 여성들의 인기 패션 아이템을 참고하여 우리나라 여성들도 자신만의 멋진 겨울 패션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얼마나 남지 않은 겨울, 위 패션 아이템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