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올 가을 일본은 벼머리 유행조짐!


올 가을 일본은 벼머리 유행조짐!

올 여름 우리나라에서는, 여성 연예인들 사이에서 일명 벼머리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벼머리는 앞머리를 마치 벼의 모양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걸그룹의 일부 멤버들이 벼머리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벼머리의 가장 큰 장점은 머리길이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머리카락을 땋을 수 있는 기술만 있다면 쉽게 응용이 가능하며,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벼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을 땋아야 하는데, 서툴 경우 혼자서 하는 것이 힘들며 제대로 땋지 못했을 경우 벼머리가 풀리게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최근 일본에서도 벼머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귀여운 벼머리 스타일에 관심을 가진 여성들이 많았는데, 올 가을에는 유행조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벼머리라는 이름을 붙여서 말하는 것과 같이 일본에서는 'みつあみ'(미쯔아미) 라고 이름을 붙여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본 여성들의 이미지처럼 일본 여성은, 섹시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느낌을 연출해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매력은 귀여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죠. 남성들 역시 귀여운 여성들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일본인들의 성격과 벼머리 스타일의 귀여움때문에 더욱 관심을 끌고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벼머리 헤어스타일은 몸 전체의 분위기를 한 번에 바꿔 버릴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띄는 스타일입니다. 벼머리는 생머리 보다는 웨이브 머리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머리에 벼머리를 땋게 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와 함께 밋밋한 스타일을 좀 더 귀엽고 여성스럽게 연출해낼 수 있습니다.


벼머리를 연출하는 방법도 셀 수 없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몇 가지 주의 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르마를 타 준후 머리를 땋는 시작부터 끝까지 한 방향으로 진행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벼머리를 제대로 고정하지 않을 경우 자신도 모르게 풀리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자주 거울을 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를 잘 땋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벼머리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무척 힘든일이 될수도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벼머리의 인기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벼머리 악세서리가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악세서리리는 벼머리 헤어 밴드로 간편하게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신의 머리색에 어울리는 벼머리 밴드로 누구나 간편하게 벼머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밴드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어 착용하기 쉽고  벼머리가 풀릴 염려가 없다는 것에서 무척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머리색과 맞춰서 구입한다면 자신의 머리처럼 내츄럴하게 보이게 할수도 있지요. 머리를 땋는 것이 서툴거나 귀찮다고 생각되는 분들에게 추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어밴드와 함께 벼머리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머리띠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헤어밴드보다 착용이 더욱 편리하며, 좀 더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밋밋한 헤어스타일에 포인트를 줄때 벼머리 머리띠만큼 좋은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벼머리 스타일을 하고 싶다고 해도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벼머리가 오히려 아름다운 외모를 망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얼굴이 각지거나 클 경우 소화하기 무척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피부가 하얀 피부가 아닌 검은 편이라면 벼머리를 연출하기가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본인의 외모가 벼머리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인지 확인한 후 도전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올 가을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벼머리가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하니, 이제 길을 걷다가도 벼머리 스타일을 한 사람이 지나가지 않는지 잘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벼머리 스타일,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귀엽고 깜찍한 외모를 연출하기 위하여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가요?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