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올 여름, 일본은 '올인원패션' 이 인기!


올 여름, 일본은 '올인원패션' 이 인기!

무더운 여름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더운 날씨때문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점프수트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점프수트는 뛰어 내리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점프(jump)와 옷의 수트(suit)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스카이다이버들이 하늘을 뛰어내릴때 입는 낙하복과 유사한 옷 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여 상의와 하의가 붙어있는 옷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여성들이 선호하는 옷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요. 점프수트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일본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본 여성들은 점프수트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올인원 패션' 이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 올 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여성들에게는 어떤 점프수트가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플라워 패턴

꽃무늬는 여름에 가장 사랑받는 프린트 패턴입니다. 러블리하고 화사한 느낌뿐만 아니라 꽃무늬 자체만으로도 여성미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꽃무늬가 프린터 되어 있는 점프수트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이 포인트가 됩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꽃무늬 점프수트를 입었을때는 패션 악세서리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무늬 자체만으로도 화려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악세서리는 오히려 산만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올 여름 꽃무늬 점프수트로 사랑스러운 여성의 패션을 연출해보세요.

데님 스타일.

데님 점프수트는 2010년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 중에 하나입니다. 일본 여성들도 데님소재의 옷을 즐겨입는데 데님 점프수트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데님 점프수트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무난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트안에 흰색 레이어드 하나만으로도 무척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지요. 자신의 기분에 따라 수트 안에 입는 옷의 색깔을 과감하게 바꿔도 되며, 수트 위에 레이스 가디건을 입어 러블리한 모습을 연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기 스타일.
풍선 모양의 풍선한 배기 스타일의 점프수트는 엉덩이나 허벅지, 팔뚝, 허리 부분이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에 하나인 굵은 팔뚝과 쳐진 뱃살 등을 해결해줄 수 있는 패션 스타일입니다. 또한, 하체가 통통한 사람들에게도 자신의 신체적 약점을 숨길 수 있는 유일한 스타일의 옷입니다. 이 뿐만아니라, 일본 여성들에게는 이런 배기 스타일의 점프수트가 귀여움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 너무 뚱뚱한 사람이나 마른 사람의 경우는 배기 스타일의 점프수트는 삼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쥬얼 스타일.

캐쥬얼한 스타일의 점프수트는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스타일입니다. 실용적이면서도 여성미를 물씬 풍길 수 있기 때문이죠. 집에서나 외출 할때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입을 수 있으며, 하의 길이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캐주얼 점프수트의 경우 옷 자체가 조용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악세서리나 가방, 화려한 슈즈를 통하여 전체적인 조화를 맞춰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점프수트의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여성들과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점프수트의 스타일이 지난해와 약간 다른점이 있다면, 하의가 조금 짧아진 것과 플라워 패턴과 같은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졌다는 것입니다. 여름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점프수트로 여성스러운 패션을 연출해보는건 어떨까요? 점프수트느 그 자체만으로도 무척 러블리한 옷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이 글은 istyle24.com 패션 매거진에 동시 연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