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옴니아폰 일본에서는 얼마?

 현재 삼성전자에서 최신폰으로 발매되고 있는 옴니아 삼성전자의 글로벌 야심작 스마트폰 옴니아폰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팔리고있습니다.  지난달 28일 일본 시장에서 판매된 지 하루만에 판매가 중단되는 해프닝도 있었던 옴니아폰. 일본에서는 현재 어떻게 판매되고 있을까요? 일본을 대표하는 유명통신사로는 우리나라의 SK텔레콤이미지(Docomo도코모), KTF(AU에이유), LG텔레콤(소프트뱅크) 3개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통신사와 비교했을때 나름이미지가 맞는것 같아서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글을 적고 있으니 오해마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옴니아폰은 소프트 뱅크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판매한지 하루만에 일부 제품이 통화가능 지역에서도 통화불능으로 표시되는 버그가 발생해서 한바통 소동이 있었죠? 지난달 30일 쯤에 휴대폰 가격을 알아보러 갔을때는 판매가 중단되서 판매가 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제 한번더 신주쿠 요도바시카메라를 방문했습니다. 기계는 하얀색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왜그러냐고 물어봤더니, 문제가 있어서 일부기계는 아직 나오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나올려면 좀 기다려야 한다고.. 지금은 하얀색밖에 없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밑에 보이시는 사진이 현재 전시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가격이 얼마냐고 물어봤더니, 신규 가입 현금으로 했을 경우 83,520엔( 2008.12.08 11:02 외환은행 기준 1,314,000원) 상당히 비싼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80만원~100만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통신사 이동, 요금제 가입, 가게할인등 할인을 받았을경우 5천엔~2만엔 정도를 할인 받을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일본도 통신사들의 경쟁이 심해서 통신요금에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은 미국애플사에서 발매되고 있는 아이폰의 전시 모습입니다. 최근 일본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상품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꽤 잘 팔리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들어가는 입구부터 나오는 출구까지 아이폰의 홍보가 대단한것 같았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은 삼성 옴니아폰의 카달로그 입니다.  버그가 있어서 일시적으로 판매 중지된 것은 상당히 유감으로 생각합니다만, 일본에서 관심을 가지고 비싼가격에 팔리고 있다는 자체만으로 신기하고 뿌듯했습니다.  물론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것만은 아니지만요...... ^^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많은 휴대폰업체들이 일본에서 판매되며 없어서 못팔리는, 일본내 한국휴대폰 점유율  1위!!  기분좋은 미래를 상상해보겠습니다. ^^

'일본이야기 > 일본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폰을 아시나요??  (37) 2008.12.10
일본 프라다폰이 150만원??  (6) 2008.12.09
햅틱2 일본 로밍 사용기  (0) 2008.12.05
사자~ 닌텐도 DSi  (2) 2008.11.03
200만원짜리 일본 자전거  (0) 200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