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평범한 수박은 싫다! 일본 하트수박!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여름이 가까워 오고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갈증도 많이나고 물을 많이 찾게되죠? 여름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은 뭘까요? 저는 여름에 수박이 가장 먼저 생각이납니다. 요즘 수박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수박은 몸의 열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작용을 하며 당뇨에도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이뇨작용과 부종을 없애는데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식후에 물대신 먹으면 갈증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 수박! 오늘은 일본의 하트수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안떠오르시죠? 고가임에도 일본에서 꽤나 잘팔리고 있는 하트수박 어떻게 생겼을까요?
  정말 신기하게 생겼죠? 쿠마모토산 하트수박 입니다. 형태가 완전한 하트모양이죠? 대량생산이 어려워 한정판매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시원한 수박이 생각나네요. 그런데 하트 수박은 먹기가 조금 아까울것 같네요. 
  리본으로 잘 단정된 하트수박! 선물용으로 참 좋을것같네요. 그렇다면 하트 수박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위에보시는 하트수박은 후쿠오카의 이와타야 백화점에서 팔리고 있는 수박입니다. 20개한정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직경은 약 20센치 가격은 1만5750엔(약21만원) 입니다. 엄청비싸죠? 하지만 이것도 다른 수박에 비하면, 그리비싸지 않습니다.
  위에 보시는 수박은 일본 유명인터넷 사이트에서 팔리고 있는 수박입니다.  무개는 대략 4 kg전후이며,  크기는 대략 21 cmX21cmX15cm라고 합니다. 엄청크죠? 그리고 가격은 세금 포함 6만3천엔(약83만원)입니다. 배송료는 별도! 드시는것도 가능하나 관상용으로 만들어진것이기 때문에 드시려고 사는 수박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트모양으로 되어있어서 수박을 썰기도 조금 힘들것 같네요^^
  비싼가격임에도 불고하고 잘팔리고 있다니 의아하네요^^ 선물로 주면 상대방이 좋아할까요? 수박을 선물로 준다는 생각을 하면 참재미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저렇게 만들어 지려고 고생한 하트수박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가정의 달! 부모님께 하트 수박을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