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토스 대환대출이란 인기이유

비바리퍼블리카 토스에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접속자 폭주로 인하여 접속이 지연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토스 대출 갈아타기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금융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토스 가입자만) 더 싼 이자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이기 때문입니다.

 

대환 대출이란?

다. 대환대출은 기존 대출을 상환하고 남은 잔액을 새로운 대출로 통합하여 상환 기간과 이자율을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이자 부담을 줄이고 월상환액을 감소시킴으로써 경제적인 안정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장점

이자 부담 감소

대환대출은 보다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재조정하여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의 금액이 크면 클수록 매달 들어가는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상환 기간 조정

기존 대출의 상환 기간을 조정함으로써 월 상환액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을 신청하는 것과 동시에 상환 기간을 좀 더 길게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환기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매달 들어가는 금액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한 변경 계획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간편한 관리

흩어져 있는 대출의 경우 얼마나 있는지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기존의 여러 개의 대출을 하나의 대출로 통합하여 관리가 용이해집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확인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을 방문하거나 통장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환대출 서비스는 은행 19곳, 저축은행 18곳, 카드사 7곳, 캐피탈사 9곳 등 총 53개사가 참여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이날 기준으로 대환이 가능한 상품은 담보가 없는 신용대출로 한정되었습니다.

 

 

그러나 토스 대환대출 서비스는 현재 많은 접속자 탓으로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랫폼 간의 제휴사 수가 달라서 정확한 대환대출이 어렵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토스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서도 대환대출이 앞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금융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금이나 예금을 이용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돈을 빌릴 때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히려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이 그 어떤 재테크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회인이라면 소액의 대출이라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결혼을 하여 가정을 꾸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대출은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이나 저금리의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제로 은행을 방문하여 비교를 해야 하는데, 바쁜 직장인이 이를 행하기란 쉽지 않지요.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조회와 갈아타기는 바쁜 직장인들의 니즈에 딱 맞아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너무 많은 접속자가 몰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니 이용이 필요하시다면 다급하게 알아보지 마시고, 며칠 시간을 두고 지켜보신 후에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