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자나 남자나 결혼을 하기 전까지 수차례 다른 이성과 연애를 하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서 연애횟수가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몇번의 연애 경험을 가지게 되지요.



연애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다툼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갈등이 생길 때에 주위 사람들에게 연애 상담을 통하여 고민을 풀고, 해결책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애 상담을 할 때에는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연애상담 동성이 아닌 이성에게 해야하는 이유


1. 남자의 생각과 마음은 여성이 알기 어렵다.

상대의 행동이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서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행동이나 사고 방식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이성에게 물어보면 그 남자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현실적인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2. 자존심의 문제

동성에게 이성 상담을 할 경우 자신의 자존심에 상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상담하는 친구를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느끼게 되는 기분이 다를 수도 있지만, 괜히 친구의 이성 친구와 나의 이성 친구와 비교가 될 수도 있고, 훗날 나에게 자존심의 상처가 되는 약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성 문제에 대한 상담은 상당히 신중해야 하며, 상담하는 상대를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여성은 공감은 해주지만 답을 주지는 않는다.

친한 동성 친구에게 연애상담을 하면 마치 자신의 일마냥 고민해주고, 공감해줍니다. 함께 눈물을 흘리며 진지하게 연애상담을 해주는 경우도 있지요. 


여성이 동성에게 연애상담을 고민하면서 위로를 받을 수는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민을 털어놓음으로서 기분이 편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고민 자체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공감을 해주고 위로를 해주는 것은 참으로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이성 문제를 현실적으로 해결하고 싶고, 결론을 얻으려고 한다면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연애를 하면서 갈등이 적고, 좋은 연애를 하는 여성을 관찰해보면 남녀 관계 없는 교우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연애 상담을 들어주는 남자 친구가 있으면 남성의 관점에서 객관적인 조언을 받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듣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연애상담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더 좋은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